강원한우 소비로 농가 소득 제고·지역경제 촉진

2023.04.26 12:20:57

강원한우, 강원대총동창회와 상생발전 합의각서 체결

[축산신문 홍석주 기자]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지정민·이하 강원한우)에서는 강원도 12개 시군, 6개 축협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강원한우 통합브랜드를 홍보하고 강원한우 브랜드육 소비확대를 통한 축산농가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원대학교총동창회와 ‘강원한우·강원대학교총동창회 상생발전 합의각서(MAO) 체결식’<사진>을 지난 18일 강원대학교 60주년 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진행했다.
합의각서(MOA)는 일반 업무협약(MOU)와는 달리 법적 효력이 있는 각서로 정식계약 체결 전 단계이다.
이번 체결식에는 강원대학교 동문인 김진태 강원도지사를 비롯해 육동한 춘천시장, 허영 국회의원, 노용호 국회의원, 강원대학교 김헌영 총장, 신흥주 강원대학교 총동창회장, 강원한우 참여 축협조합장(이중호 조합장, 이택열 조합장, 송명근 조합장, 신숙승 조합장), 강원한우 지정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체결식은 최근 사료가격 상승, 사육두수 증가에 따른 한우 소비처 확대에 고심하고 있는 차에 지역 기반이 튼튼한 강원대학교총동창회와의 합의각서 체결을 통해 강원한우 브랜드육 소비를 활성화해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 동시에 강원대학교 동문회원 및 교직원, 재학생들에게 저렴하게 한우를 공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이번 합의각서 체결을 통해 강원한우는 자사쇼핑몰에 강원대학교총동창회 전용 카테고리를 운영해 동문 전용 구매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정민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여건에 처해 있는 강원한우 농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한우농가뿐 만아니라 강원도 지역경제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춘천=홍석주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