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한국사슴협회(회장 이해곤)는 국내산 녹용생산의 절정기인 절각철(5~6월)을 맞이하여 일반 소비자와 사슴농가들에게 국내산 녹용의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건강과 장수의 상징, 녹용!’ 팜플렛<사진>을 제작 배포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팜플렛의 내용은 녹용의 부위별 성상과 용도, 녹용의 정의, 현대 학자 또는 문헌에서 밝힌 녹용의 효능, 생녹용의 이용방법, 녹중탕의 정의 및 저장·복용 방법, 최고급 요리 사슴고기 등 사슴 및 녹용에 관해 유용하고 쉽게 이해토록 한 것이 돋보인다.
또 국내산 녹용이 수입산에 비해 왜 좋은지와 잘못 알려진 녹용상식, 실제 국내산 녹용 복용 후 신체적·정신적 변화 등 사례를 담고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아울러 사슴협회는 지난 20일 국내 사슴농가들의 큰 이벤트인 사슴데이(4·3데이) 행사와 사슴사육업등록(종사)자 교육 시 팜플렛 샘플을 안내했고, 회원을 대상으로 본 홍보물을 배포할 계획이다.
우선, 절각 시기에 맞춰 사슴농가들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국내산 녹용에 관한 홍보물로 알뜰하게 활용토록 하기 위해 회원을 대상으로 50부씩 무료로 배부하고, 이후 추가로 필요한 경우에는 농가를 대상으로 유료로 배포한다는 것이다.
이 홍보물이 일반 소비자들에게 우리 녹용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녹용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국내산 녹용이 가족과 나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했다.
한편 사슴협회는 지난 2월에도 일반 소비자, 귀농·귀촌인, 초보 양록인 등을 위해 ‘사슴사육의 길잡이’라는 책자를 만들어 전국 농업기술센타에 무료로 배부하여 영농교육 시 활용하도록 하는 등 우리 사슴산업에 대한 이해를 조금이나마 할 수 있도록 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