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시장 장려금·거래수수료 통일 추진

2023.08.03 13:15:56

전남광주축협운영협의회, 다음 회의서 논의키로

[축산신문 윤양한기자]

목장형 유가공품 ‘고향 기부제’ 답례품 지정 건의

전남광주축협운영협의회(회장 이성기·순천광양축협장)는 지난 7월 26일 강진완도축협 회의실에서 ‘7월 정례회의’<사진>를 갖고 당면현안을 논의했다. 
이성기 회장은 인사말에서 “이제 6월말 가결산을 마치고 새로운 마음으로 하반기를 어떻게 준비해 나갈까 구상을 하는 시기인 것 같다”며 “특히, 신임 조합장들은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맞이하면서 열정을 담은 마음이 조합원들에게 잘 녹아들어가 사랑받고 존경받는 조합장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현재 각 조합 가축시장에서 지원하고 있는 장려금과 거래 수수료가 조합마다 일정하지 않아 가축시장 이용농가들로부터 불신을 갖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추후에 장려금과 거래 수수료를 통일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정해정 전남낙협 조합장은 낙농가에서 생산한 유가공품이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박도환 전남도 축산정책과장은 축산분야 현안사업 협의에서 핵심안건인 축산 종사자 교육, 사료구매자금 지원, 으뜸한우 경진대회 출품 협조, 조사료 가공유통시설 지원, 가축시장 현대화 지원, 저메탄 조사료 유통센터 시범지원 등 주요 안건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이달의 우수조합원과 우수직원은 김정배 양명자원농원 대표와 강진완도축협 김한중 계장을 선정해 공로패와 표창을 수여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강진=윤양한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