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한국국제축산박람회

  • 등록 2023.08.23 11:21:45
크게보기

세계를 무대로…축산용 적외선 전구 ‘최강자’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인터히트

 

세계 최대 축산용 적외선 보온 전구 업체로 정평이 나 있는 ㈜인터히트(대표 박시흥).
인터히트는 자체 브랜드로 축산용 적외선 전구 분야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50% 이상, 전 세계 40개국 수출과 유럽 시장점유율 40%로 이번 박람회에서 양계용, 양돈용, 한우용, 낙농용, 농산 건조용을 전시한다. 
이번에 전시하는 스마트 보온갓, 일반형 근적외선 히터, 스마트 근적외선 히터는 원하는 목표 온도를 설정하면 주변 온도의 변화와 관계없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여 주변 온도변화와 무관하게 어린 가축에게 온도를 유지하여 저체온증을 예방하고 생산성에 기여한다. 

 

양돈용 스마트 보온 갓 

자동 조절로 최적의 온도 유지…절전형
절전형으로 최근에 개발 공개했다. 목표 온도를 리모컨으로 간단하게 설정하며, 실시간 소비전력을 확인할 수 있어 절전에 적합하다. 원하는 목표 온도를 리모컨으로 간단히 설정하면 주변 온도와 상관없이 원하는 온도를 유지해 어미 가축과 새끼 가축의 최적 온도 관리에 적합하다. 센서 온도는 보온 전구와 50cm 거리의 직하점 중심으로 반경 10~20cm 공간을 평균온도로 설정, 온도를 설정 온도로 유지하여 자동 조절됨으로 일손이 바쁘거나 온도변화가 큰 주·야간에도 자동 조절된다.
설정 목표 온도 도달시간은 10~20분 소요되며 목표 온도에 도달과 동시에 절전을 시작한다. 절전은 최대 75%까지 가능하고 설치는 콘센트에 꽂으면 사용 가능하므로 별도 배선공사가 필요치 않다.

 

송아지용 일반형 근적외선

방사열 보다 멀리 전달해 효율 극대화
송아지에게 열방사 효율 극대화로 더욱 따뜻하게, 방사열을 기존 카본히터보다 더 멀리 전달로 어미 소가 닿지 않는 높이에 달거나 송아지로부터 멀리 설치하여도 기존 보온등과 같은 따뜻함을 제공하여 안전성을 높였다.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교체와 방수 기능과 ON/OFF 스위치 기능이 있다. 갓 지름이 40cm이며 집중형과 확산형이 있다.

 

송아지용 스마트 보온갓 근적외선 히터    

히터 열량 자동제어…정밀 보온 솔루션
자동형으로 ON, OFF 온도를 리모컨으로 간단하게 설정한다. 실시간 소비전력을 확인할 수 있어 절전에 적합하다. 추워지면 켜지고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히터의 전기 사용량을 10단계로 나눠 서서히 절전시키다가 기온이 히터를 꺼야 할 온도(설정된 OFF온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소등된다. OFF 온도는 농가마다 원하는 온도를 임의로 정하여 리모컨으로 간단히 설정하면 기온 변화에 따라 히터의 열량을 제어하므로 기온이 낮아지면 작동, 기온이 오르면 정지한다. 부족한 일손 대체와 정밀한 보온을 위한 제품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박윤만 qkrdbsaks@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