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축발협의회 이덕우 회장 선출

2023.09.06 11:09:47

새 임원진 구성…단체별 소통 강화

[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도내 축산농가 권익보호 총력 다짐

 

경기도 축산발전단체협의회가 수장 및 임원진을 구성하고 힘찬 새 출발을 시작했다.    
경기도 축산발전단체협의회는 기존 축종별 단체장 모임을 더욱 확대해 도내 축산인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더욱 역량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 축산발전협의회는 지난 8월 28일 경기북부청 회의실에서 모임<사진>을 갖고 전국축협조합장협의회장인 남양주축협 이덕우 조합장을 선출했다. 
또한 부회장에는 전국한우협회 이연묵 경기도지회장, 감사에는 한국양봉협회 김선희 경기도지회장이 각각 선출돼 2년간 협의회를 이끌어 가게 됐다. 임기는 8월 28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이다. 경기도청 축산정책과장과 동물방역위생과장은 고문으로, 경기농협 축산사업단장은 간사(사무국장 겸임)로 위촉됐다.
경기도 축산발전단체협의회는 축산과 관련된 단체 간의 의견을 수렴·통합·조정하고 축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며, 축산인의 경제적 사회적 권익향상을 도모함과 회원단체 간 발전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경기도 축산발전단체협의회에는 기존 축종별 단체 외 경인지역축협운영협의회와 경기도 축산정책과, 동물방역위생과, 농협 경기지역본부 축산사업단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축산 관련 언론사(축산신문·축산경제신문·농수축산신문)와 축산물품질평가원 경기지원은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날 협의회 회장에 선출된 이덕우 회장은 “경기도는 도시화의 가속화에 따라 축산환경이 최악으로 심각한 상황”임을 강조하고 “축산인 권익 보호 및 신장을 위해 총력을 다할 수 있도록 협의회가 선봉에 서서 이끌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의정부=김길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