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살리는 ‘도시양봉’으로 ESG 경영 실천

2023.11.29 10:42:24

리얼비보이양봉장-앰배서더 서울호텔 MOU

[축산신문 전우중  기자]

기업들을 대상으로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리얼비보이양봉장이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호텔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를 위해 앰배서더 서울호텔은 리얼비보이양봉장 측으로부터 벌무리(봉군) 4통<사진>을 분양받게 된다. 해당 벌통은 리얼비보이양봉장에서 사육하며, 벌꿀을 채밀하는 시기인 5~6월이 되면 해당 벌무리에서 생산된 벌꿀을 호텔측에 제공하게 된다. 
제공된 벌꿀은 호텔 조식에서 제공하거나, 베이커리 재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양측은 이 외에도 환경과 꿀벌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실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 체인은 전 세계에서 꿀벌을 살리기 위한 ESG 경영 사업을 진행 중이며, 서울 파트너사로 리얼비보이양봉장(대표 박찬범)을 선정했다. 
호텔측 관계자는 “호텔이 위치한 지역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근처의 양봉장과 업무 협약을 맺고 있으며, 꿀벌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며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도시의 편안함과 더불어 꿀벌과 자연의 소중함을 아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리얼비보이양봉장 박찬범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에 앞장서고 꿀벌의 소중함을 대중에 널리 알리는 동시에 방문객을 더욱 많이 맞이할 수 있도록 시설을 정비한 후 ESG 경영 사업과 꿀벌에 대해 알아가는 치유농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전우중 jwjung65@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