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진 우진비앤지 회장 자서전 발간

2023.12.08 15:54:07

‘나보다는 남, 사회, 나라를 위한 삶’ 신념 담아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강석진 우진비앤지 회장이 자서전 ‘우진비앤지㈜ 다연(茶然) 강석진’을 펴냈다.
이 자서전에서는 강석진 회장이 걸어온 길 뿐 아니라 ‘오늘 사람의 세상 살기’, ‘역사에서 배우는 교훈’, ‘대한민국 뿌리와 미래’, ‘기와 양자역학에 관하여’ 등 강 회장의 평소 신념과 가치를 가득 담아내고 있다.
특히 ‘오늘 사람의 세상 살기’는 ‘시대흐름 읽기’, ‘어떻게 살 것인가’, ‘자녀 양육과 가정생활’ 등 후세들이 앞으로 살아가야 할 삶 방향을 조언하고 있다.
강 회장은 자서전에서 “병상에 있는 동안, 내 삶을 돌아보게 됐다. 가치있게 사는데 내 정신을 오롯이 집중하고 있다. 쓰러진 날부터 시작된 새로운 삶은 하늘이 주신 덤이 되고, 선물이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 삶을 온전히 드러내기에는 스스로 이룩해 놓은 것이 너무 미약하고 부끄럽다. 이에 따라 회고록 보다는 오히려 내 신념과 사상이 담긴 역사관 등을 정리해 남김으로써 후세들이 미래를 향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발견하는 데에 도움을 줬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자서전 발간 의미를 새겼다.
강 회장은 “오직 한가지 끝까지 지키고자 하는 신념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나를 위한 삶보다는 남을 위한 삶, 그 보다는 사회, 나라를 위한 삶”이라며 도착점이 언제 될지 모르지만, 남은 인생길 묵묵히 무던하게 걸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