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축협, ‘범 농협 사회공헌 상’ 수상

2024.02.14 11:38:46

도농상생사업 적극 추진…행복 농촌 구현 앞장

[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경기 고양축협(조합장 유완식·사진)은 지난 1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린 월례회의에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공을 인정받아 조합설립 이래 최초로 ‘범 농협 사회공헌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범 농협 사회공헌 상’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 행복한 농업·농촌 구현을 위해 농협중앙회·농협금융지주, 농협경제지주와 전국 농·축협 1천100여 곳, 모든 계열사를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 사무소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고양축협은 농촌지역 농협과 상생을 위한 자금 지원과 도농상생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각종 자연재해 피해복구지원, 조합원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아카데미 운영, 소외계층과 독거노인, 장애인을 돕는 나눔행사뿐 아니라 축산농가와 경종농가의 상생을 위한 사업과 축산물 소비촉진, 축산업 인식개선 활동 강화 등을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는 평이다.
이날 수상한 유완식 고양축협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조합의 사회적 책임이행을 위해 추진해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그동안 신용·경제사업 모든 분야에서 큰 성과를 달성한 것은 조합원과 지역주민이 고양축협을 동반자로서 함께해주었기에 가능했다. 고양축협은 조합원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은 물론 축산물 정 나눔행사를 더 활성화해 조합원과 지역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협동조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고양=김길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