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의자> 전국한우협회 윤순성 신임 광주·전남도지회장

2024.02.28 14:52:26

"회원 목소리 적극 반영…조직 활성화에 온힘”

[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소비촉진 활동 강화…공동구매사업 추진도
단합·결집력 극대화로 각종 도전과제 대응

 

“전국한우협회 광주·전남도지회 제9대 지회장으로 취임하여 여러분과 함께 힘찬 발걸음을 내딛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지난 2월 2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 업무를 시작한 신임 윤순성 전국한우협회 광주·전남도지회장은 “한우산업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어려운 시기에 맡겨주신 막중한 책무가 있음을 알고 그 뜻을 성실히 받들겠다”며 “소를 키우는 농업인으로서 우리 한우농가를 위해 황소처럼 우직하게 나아가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윤 지회장은 “지난해 우리 한우산업은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국제 곡물가 상승으로 인한 생산비 증가와 한우 도축 마릿수 증가로 도매가격이 하락하여 매우 힘겨운 한해였으며, 전국한우협회를 중심으로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한우 개체수 조절과 소비자 시식행사 등 한우산업 안정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매진한 한 해였다”며 지난해를 회고했다.
“올해도 한우산업은 우리에게 또 다른 기회는 물론 새로운 도전과제들을 안겨줄 것입니다. 우리 한우인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힘을 합쳐 나간다면 지금보다 더욱 안정화된 한우산업의 모습을 이뤄나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윤 지회장은 “앞으로 전국한우협회와 광주·전남도지회에서 이루어 놓은 발전을 토대로 더욱 계승, 발전시키고 회원들의 다양한 지혜와 역량을 집중하여 새로운 도약을 모색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향후 한우가격 회복을 위한 한우고기 소비촉진 활동 강화, 한우사육 경영비 절약을 위한 공동 구매사업 추진, 시군지부와 소통을 통한 도지회 조직을 활성화하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더욱 낮은 자세로 회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업무를 추진하도록 하겠으며, 회의를 거쳐 결정된 사항은 반드시 전국한우협회와 관계기관에 적극적으로 건의하여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전국한우협회 강진군지부장과 중앙회 이사로 활동해오다 광주·전남도지회장에 취임한 윤 지회장은 전남 강진군 작천면에서 한우 270두 규모의 ‘공동지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강진=윤양한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