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축협, 지역사회 꿈나무 육성 위한 온정 펼쳐

2024.03.20 14:30:14

충북도 교육청 찾아 어려운 아동·청소년 위한 장학금 전달

[축산신문 최종인 기자]

 

충북 청주축협(조합장 이종범)은 지난 13일 충북도 교육청을 방문, 윤건영 충북도 교육감에게 충북도내 어려운 아동,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성범 충북도 교육청 행정국장, 청주축협 김선우 관리상무가 참석했다. 
이종범 조합장은 “물가상승과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학업에 열중하고 있고 미래를 책임지는 학생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이러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지역 내 인재양성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청주축산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교육기관과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면서 충북도내 많은 아동,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조합장은 “앞으로도 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지속가능한 지원사업을 하겠으며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고 축산업 발전은 물론,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쳐 지역사회 대표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윤건영 교육감은 “미래 학생들에게 쓰여질 수 있도록 집행 방법 등 실무자들과 잘 논의하겠다”며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축협은 조합원과 준조합원(고객) 손자녀 장학금 지원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청주시 뿐만 아니라 충북도내 모든 아동, 청소년 인재양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이종범 조합장은 조합 9개지점 근처 학교에서 청주축협을 이용해 줄 것을 건의했고, 윤건영 교육감은 서로 상생, 발전과 시너지는 낼 수 있도록 청주축협과 충북도 교육청이 빠른시일 내 간담회를 갖자고 약속했다. 
청주축협은 2023년 당기순이익 147억원 달성 및 충북 최초의 금융자산 3조원 달성을 하여 충북을 대표하는 지역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청주=최종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