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고지’ 식단 한돈이 제격

2024.04.17 08:14:51

자조금 ‘한돈 돼발견’ 특집 1탄 홍보
다이어트 건강 일조 지방의 재발견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건강과 배치되는 것으로 인식되기 쉬운 지방의 반전 효과를 통해 돼지고기의 우수성 알리기에 소매를 걷어부쳤다.

한돈자조금은 최근 ‘한돈의 돼발견’ 시리즈를 기획, 각 언론매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그 시작인 ‘한돈의 돼발견’ 특집 1탄에서는 다이어트 성공 사례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의학적 효과에 대한 연구들도 잇따르고 있는 저탄고지, 즉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 속에 담긴 지방의 역할을 우선 조명하고 있다.

아울러 ‘착한지방’ 으로 분류되는 불포화지방산 조성비가 무려 60%에 달하며 ‘저탄고지’ 식단의 주요 메뉴로서 활용되고 있는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과학적으로 풀이하고 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한돈에는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등 필수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저탄고지 식단으로 건강 관리를 하시는 분들에게 제격”이라며 “특히 한돈의 경우 냉동 수입육이 따라올 수 없는 풍미와 신선함을 갖추고 있는 만큼 즐겁게 건강을 챙길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일호 yol215@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