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 파트너십 강화…공감의 농정 수립 협력”

2024.05.02 09:02:21

농식품부·농경연, 정책연구협의회 개최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F)이 지난 4월 25일 세종시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주요 농정 현안 및 국정 이슈 대응을 위한 정책연구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연구협의회는 정책 연구방향 설정 및 농정시책 수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주요 농정 현안에 대응하고자 열렸다. 농식품부 송미령 장관과 농경연 한두봉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농경연 황윤재 식량경제연구본부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된 제1분과는 ‘농축산물 수급 안정을 통한 민생경제 안정’을 주제로 열렸으며 농경연의 유통혁신연구실, 축산경제연구실, 원예경제연구실, 곡물경제연구실에서 각각 농정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중장기 연구 로드맵을 농식품부와 공유했다.
제2분과는 ‘든든한 소득·경영 안정망 구축을 통한 농가 경영부담 완화’를 주제로 열렸다. 농경연 정학균 거시농정연구본부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농업구조연구실, 농업인력연구실에서 함께 정책 협의를 진행했다.
제3분과는 ‘기술혁신을 통한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를 주제로 열렸다. KREI의 엄진영 농산업혁신연구본부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KREI의 신산업연구실, 식품경제연구실, 반려동물복지연구단이 참여했다.
마지막 4분과는 ‘농촌경제 활성화 및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농촌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KREI의 김용렬 농촌환경연구본부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KREI의 자원환경연구실과 농촌정책연구실에서 연구 로드맵 발표 및 농식품부와의 정책 공유를 통해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한두봉 원장은 “농정파트너로서 농식품부와 KREI가 공감과 이해를 증진하고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협의를 통해 국민과 농민에게 사랑받는 농정이 수립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수형 kshabsolute@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