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한우, 소비자와 말착 소통…우수성 알려

2024.05.02 11:10:10

경기도 G마트 한우그릴 페스티벌 ‘성료’

[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과 농협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4월 19일 도내 G마크 등 우수한우 홍보 및 전문 그릴러(고기굽는 장인) 신규직업을 창출하고자 개최한 경기도 G마트 한우그릴 페스티벌을 개최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수원화성오산축협, 안성마춤 등 부위별 그릴마스커 화로숯불 퍼포먼스 ▲김호윤 셰프의 가정에서 즐기는 그릴비법 소개 ▲정승구 한우명장의 세계최고 수준의 정형 발골쇼가 인기를 얻었다.
아울러 행사기간 동안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우시식 600인분이 전량 소모됐으며, 시중가격 대비 최고 30% 저렴한 한우고기 할인 판매, 지역농산물금요장터, 6차인 증 가공제품 판매가 함께 이뤄져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수원화성오산축협과 용인축협이 한우고기 할인판매 부수를 설치하고 페스티벌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할인된 가격에 한우고기를 판매해 인기를 끌었다.
또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미션챌린지 스탬프투어는 물론 한우 상식을 겨루는 도전골든벨도 열려 수원농업생명과학고 식품생명학과 우주희 학생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유아 대상 한우요리 교실에 주변 어린이집에서 일찍 사전 신청이 마감돼 축제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G마크 한우를 주제로 전 세대가 참여한 첫 페스티벌로 새로운 일자리인 그릴마스터를 이해하고 G마크 한우의 안정적인 소비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수원=김길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