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능수한우 대향연…한우 참 맛에 ‘풍덩'

  • 등록 2024.05.16 13:18:53
크게보기

제2회 천안능수한우축제 ‘성료'

[축산신문 황인성 기자]

 

천안능수한우축제가 한우를 체험하려는 시민들의 참여 열기로 성황을 이루며 천안의 한우축제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적인 한우 축제로 부상하고 있다. 
충남 천안축협(조합장 전관규)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전국한우협회 대전세종충남도지회와 함께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 광장에서 제2회 천안능수한우축제<사진>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우축제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전관규 조합장 취임 후 야심차게 추진한 천안능수한우축제는 지난해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처음 실시된 이후 올해 제2회 행사에는 한우판매장, 숯불체험장, 농특산물판매장을 비롯해  더욱 풍성한 먹거리 체험과 한우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시민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전관규 조합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난해 실시된 제1회 천안능수한우축제가 축산농가에는 꿈과 희망을 주고, 소비자에게는 천안능수한우의 참맛을 느끼게 하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천안지역에서 키운 한우를 유통 마진의 최소화로 체험할 수 있는 능수한우축제에서 한우의 참맛을 만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천안능수한우축제는 천안시, 농협 충남세종지역본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전국한우협회 대전세종충남도지회 예산과 자체예산을 비롯해 3억5천여만원이 투입되어 한우 판매 600두, 내방객 6만명, 매출액 12억원이라는 보기드문 기록을 수립했다. 
지난해 제1회 능수한우축제가 제대로 홍보된 영향인지 지난 2일 개막 첫날 숯불체험존에는 시민들이 일찍부터 몰려 테이블 자리가 없어 30여분을 기다린 후 숯불구이를 체험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개막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윤경구 대전충남축협운영협의회장, 민경천 전국한우협회장, 조만희 한우협회 대전세종충남도지회장, 관내 축협 조합장 등이 참석, 축하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천안=황인성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