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양돈농협, 명품돼지고기 몽골 수출

2024.05.22 13:45:59

조합·수출·수입업자 3자간 업무 협약식 개최

[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지난해 두바이 시작으로 홍콩 이어 몽골까지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지난 8일 조합 본점 회의실에서 수출업자 ‘LS Trading(대표 이윤세)’와 몽골 수입업자 ‘Express Supply LLC(대표 B. Sukh-Ochir)’간의 업무협약식<사진>을 개최했다.
제주양돈농협은 2023년 6월 두바이를 시작으로 돼지고기 수출을 해왔고, 홍콩에 이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몽골까지 수출물량을 확대하기에 이르렀다. 
몽골 Express Supply LLC 대표 B. Sukh-Ochir는 “현재 몽골에서 돼지고기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전무한 상황에서 품질이 우수한 제주양돈농협 돼지고기를 직접 유통, 판매함으로써 몽골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제주양돈농협 돼지고기 브랜드 파워를 소비자에게 선보일 것을 약속하겠다”고 전했다.
수출업체 LS Trading 이윤세 대표는 “다년간의 몽골 수출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양돈농협 돼지고기가 몽골 내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고권진 조합장은 “두바이, 홍콩에 이어서 몽골에까지 수출국을 확대해나가게 된 데에 큰 의미가 있다. 향후에 꾸준하게 수출국을 확대하면서 제주양돈농협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 힘쓸 것이며, 이를 토대로 제주양돈산업과 제주경제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제주=윤양한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