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교육 인증평가 전문인력 양성 워크숍

  • 등록 2024.08.09 14:49:07
크게보기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수인원, 인증 후 시설확충·자긍심고양 크게 발전
EAEVE와 MOU '한국 수의학교육 위상제고 기여'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원장 박인철)은 지난 8일 경기 성남에 있는 서머셋센트럴호텔에서 ‘수의학교육 인증평가 전문인력 양성 워크숍’을 열고, 인증업무 역량 강화에 힘썼다.
이날 워크숍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수의학 교재 개발 및 교육 표준화 지원’ 용역사업 일환으로 수행됐다.
워크숍에서 이흥식 전 인증원장(서울대 수의대 명예교수)은 “인증은 국제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질적 보증일 뿐 아니라 부족한 것을 채우는 질적 향상 추구”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전국 수의과대학이 전부 수의학교육 인증을 받았다. 인증 후 각 수의과대학들은 시설 확충, 위상 상승, 학생중심 교육, 자긍심 고양 등 많은 발전을 일궈냈다. 앞으로도 인증 사업 활성화에 관련기관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용준 전 인증원장(전북대 수의대 명예교수)은 “인증원은 지난 5월 30일 유럽수의학교육인증기구(EAEVE)와 양해각서(MOU)를 체결, 정보공유, 인증신청 등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우리나라 수의학교육이 세계 흐름에 동참할 수 있는 발판을 구축했다. 특히 우리나라 수의과대학이 향후 EAEVE 인증을 획득할 수 있는 기틀을 확보했다. 우리나라 수의학교육 우수성 증명과 수의과대학 위상 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MOU 체결 의의를 전했다.
이밖에 이날 워크숍에서는 수의과대학 교수들이 수의학교육인증기준, 서면평가 방법, 방문평가 실무경험, 보고서·논평서 작성, 인증·평가 실무실습 등을 알렸다.
박인철 인증원장은 “우수 수의학교육인증 사업을 전개해 우리나라 수의학교육과 수의과대학 발전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