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39주년 특집>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 축하메시지

  • 등록 2024.09.27 14:41:05
크게보기

데이터 통합 연계 서비스 제공...축산업 환경변화 선제적 대응

▲박병홍 원장(축산물품질평가원)=1985년 창간 이래 우리나라 축산분야의 대표 전문지로서 축산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신 축산신문의 창간 3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축산신문은 정부, 산업계, 국민을 잇는 소통의 창구가 되어 현장의 다양한 이슈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우리 축산물의 경쟁력 강화와 축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해 왔습니다. 사회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축산업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에 따른 사룟값 상승, 가축 질병 발생 등 기존의 문제에 더해서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축산업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친환경 소비 문화가 확산하는 등 생산과 유통·소비 모든 단계에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올해 35주년을 맞은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이러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축산업이 한 걸음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본 기관이 보유한 축산 데이터 이외에도 생산에서 유통을 거쳐 소비에 이르기까지 흩어진 축산 데이터를 한데 통합하고 연계하여 대국민 서비스 강화, 축산 생산·유통산업 발전 및 행정 효율화를 위해 활용할 수 있도록 ‘축산유통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축산신문의 창간 39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관리자 dhkswo5349@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