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디자인 어워드’도 거머쥔 ’캔돈‘

  • 등록 2024.10.28 18:4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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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 마크' 부여…브랜드 문화가치 표현 높이 평가
디자인 혁신 통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반영해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의 ‘캔돈(CANDON)’이 ‘2024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시상식이다.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종합 심사를 거쳐 우수한 디자인 상품에 정부 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해 왔다.

도드람양돈농협의 캔돈은 올해 ‘굿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 브랜드의 문화와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차별화된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지난 6월 출시된 캔돈은 축산물 업계 최초로 캔 모양 패키지를 도입,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사각형 포장팩(MAP)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트렌디 요소를 반영해 힙(HIP)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소용량을 선호하는 1인 가구와 편리함과 휴대성을 선호하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부서 간 협업을 바탕으로 팀워크와 집단 지성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월 1회 열리는 전사적 마케팅 회의(IMC)에서 다양한 의견이 활발히 토론되고, 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과정에서 캔돈이 탄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구나 캔돈의 패키지 디자인은 단순한 용기가 아닌,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설계, 용기 하단의 투명 창을 통해 신선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캔 안의 고기는 한 입 크기로 잘려 있어 편리하고, 꺼내서 구워 먹기 용이하다.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은 “캔돈은 도드람만의 문화가 반영된 디자인 혁신을 통해 소비자 경험을 새롭게 정의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혁신적이고 품질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며 새로운 도전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이일호 yol215@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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