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지농장의 성공 포인트는 생산성 개선”

  • 등록 2024.10.30 11:15:50
크게보기

팜스코, ‘우수농장의 날’서 성공 비결 공유

 

웅지농장 5대 성공 핵심 공개…MSY 27두 목표

 

생산성 개선을 통한 수익 극대화로 성공의 길을 걷고 있는 우수농장이 있어 그 비결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돼 눈길을 끈다.
지난 10월 22일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 주최로 충남 홍성에서 열린 웅지농장이 그 주인공. 이날 우수농장의 날<사진> 주제는 ‘성공을 위한 웅장한 발걸음’으로 양돈인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비가 오는 날임에도 성황을 이뤘다. 
이날 나인주 양돈팀장은 현재 사상 최대의 돈육 수입과 PED, PRRS, ASF 등 질병의 위협에 직면한 양돈 산업의 현실을 분석하고, 이같은 시장 환경 속에서 돈육 소비 트렌드 변화와 수입돈육의 소비량 증가 원인을 설명하며, 정부, 한돈협회, 기업, 양돈농가들이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나 팀장은 국내 돼지 생산량과 향후 돈가에 대한 전망을 바탕으로 양돈환경을 둘러싼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결국 생산성 개선을 통한 수익 극대화가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웅지농장 성공 비결
이어 최현준 지역부장이 2022년 8월부터 2년간 팜스코와 협력한 웅지농장의 성과를 공개했다. 
최 지역부장은 “모돈 360두를 운영하는 웅지농장은 팜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MSY(모돈당 연간 출하두수) 3.6두 증가와 사료요구율(FCR) 0.29 개선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면서 “팜스코와의 파트너십으로 웅지농장은 수익을 극대화하는 성공의 길을 걷고 있다”며 성적 개선의 핵심 비결을 알렸다.
최 지역부장에 따르면 웅지농장의 5대 성공 포인트는 ▲계획적인 후보돈 도입과 기본에 충실한 관리: 후보돈 순치와 사료 프로그램 준수로 모돈 관리 최적화 ▲철저한 기록을 바탕으로 한 전산관리와 질병 모니터링: 꼼꼼한 데이터 관리와 지속적인 백신 프로그램 조정 ▲구간별 세심한 사양관리와 외부환경 관리: 분만사와 자돈사의 환경 최적화 및 급이·급수관리 ▲직원들의 주인의식 함양과 복지 문화 조성: 인센티브 제도 도입과 주간 회의를 통한 조직 관리 ▲팜스코의 토탈 솔루션 활용: 생산성 분석 및 경영 컨설팅을 통한 지속적 개선이다.
웅지농장은 이같이 5대 성공 포인트를 철저히 지키면서 MSY 25두 달성에 이어 MSY 27두를 향해 팜스코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을 다짐했다.

 

홍성시장 판도 바꿀 S2본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홍성시장의 판도를 바꿀 첫걸음이라는 평가속에서 나인주 팀장은 “오늘 행사는 본부와 대리점, 지역부장, 그리고 고객이 원팀으로 협력한 성과의 산물”이라고 격려했다.
팜스코는 앞으로도 생산성 개선과 수익 극대화를 통해 양돈 농가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파트너십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