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영란 기자]
우성사료(대표 한재규)가 세계적인 연구기관 및 국내 대학과의 기술제휴로 더 품질 좋은 사료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성사료는 더욱 개선된 연구 자료 및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전화된 제품을 위한 사양실험에 힘쓰면서도 각종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 협업으로 세계적인 연구기관 SFR과의 기술제휴 및 국내 대학과 산학연 교류를 하고 있다.
국내 대학과는 충북대, 충남대, 단국대와 교류를 위한 기술 제휴를 했고, 해외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기관으로 알려진 네덜란드 SFR과의 기술 제휴 했다.
이처럼 국내외 연구진과의 기술제휴를 탄탄히 뒷받침해 주는 것은 우성사료의 연구소다. 이 연구소에는 R&D팀, 배합비팀, 분석팀, 연구농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R&D팀에서는 우성사료의 영양 솔루션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축종별 영양설계라든가 축종별 사양관리 기술, 신제품 및 신기술 개발 등을 하고 있다.
배합비팀에서는 축종 영양 생리에 걸맞는 사료 배합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적의 배합 스펙을 제공하고 있다. 축종별 사료 배합비도 작성한다.
분석팀에서는 필드의 모든 원료를 평가·분석하고 있다. 원료의 가치 평가에서부터 대체 원료 발굴, 제품 분석을 한다.
연구농장에서는 제품 및 원료 평가를 통한 지속적인 제품 개선 사양시험을 한다. 제품 및 원료 평가 실험과 신 사양기술 평가 실험 등을 한다.
이같이 우성사료 연구소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제품 경쟁력과 기업 가치를 창출하면서 연구개발의 최종 목표를 고객만족에 두고 해외 연구기관 및 국내 대학과도 기술 제휴로 더 좋은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