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현장 적용력 갖춘 인재로 역량 극대"

  • 등록 2025.04.14 14:13:00
크게보기

팜스코, 축우 스페셜 스쿨 열고 전문화 교육 진행
최신 기술 트렌드부터 유전체 분석까지 지식 공유

 

[축산신문]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가 축우 스페셜 스쿨<사진>을 열고, 팜스코의 축우 전략 및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며 전문성 강화에 나섰다.

 

팜스코는 지난 8일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2025년 1차 축우 스페셜 스쿨’을 축우 부문의 지역부장 및 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고, 최근 축산업 전반에 요구되고 있는 탄소중립과 저메탄 사료 전략을 중심으로, TMR 사양관리, 한우지오 프로그램의 고도화, 그리고 한우 개량 및 유전체 분석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손민기 축우PM의 ‘탄소중립 정책’ 강의를 시작으로, 축우R&D 김두현 박사의 ‘저메탄 사료 및 포유송아지 생리’ 세션이 이어지며, 축우 산업의 미래를 위한 실질적인 대응 전략이 제시됐다. 이어 강계원 부장의 팜스코 축우 핵심 프로그램인 ‘한우지오’의 업그레이드 방향을 소개했으며, 진안수 전략사업부장은 TMR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돕는 교육을 진행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한국종축개량협회 유전육종사업부의 구양모 부장과 한우개량부의 하동우 부장이 각각 ‘한우 유전체 개량방법 및 분석’과 ‘한우 개량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맡아, 축우 전문가들에게 최신 유전 기술과 개량 방향을 심도 있게 설명했다.
팜스코 관계자는 “축우 분야의 핵심 전략과 실질적인 데이터 기반 개량 방향을 공유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현장의 리더들이 축적한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과 한우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팜스코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스페셜 스쿨을 통해 전문성과 현장 적용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며, 지속 가능한 축산업의 미래를 위한 실천을 이어갈 계획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란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