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오리데이’, 2일 홍대서 ‘팡파르’

  • 등록 2025.04.30 13:37:34
크게보기

MZ세대 ‘헬시 플레저’ 트렌드 맞춰 2일간 진행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대행 배종율)는 오는 5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서울 홍대 레드로드R1 광장에서 ‘2025년 제23회 오리데이: 최고의 웰빙 단백질, 오리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리데이’는 5월 2일이 ‘오리(5·2)’라는 발음과 비슷한 점에 착안해 2003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오리고기 소비 확대와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오리고기를 ‘보양식’ 이미지에서 탈피해 일상 속 건강한 헬시푸드로 알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Pleasure)’ 트렌드에 맞춰, MZ세대를 타깃으로 홍대라는 젊은 거리에서 행사를 연다. 젊은 세대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오리 요리와 체험 이벤트가 준비돼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행사장에서는 오리 요리 7종을 맛볼 수 있는 시식 행사(400인분)가 진행되며, 홍대 지역 아티스트들의 버스킹 공연, 다양한 게임 이벤트, 포토존, 오리 알 공예, 오리 헤나 체험, 오리 키링 만들기 등 총 12개 부스에서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오리데이를 기념해 국내산 훈제오리 상품(1kg)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선착순 특가 판매하는 행사도 열린다. 이외에도 오리 보냉백, 오리 사탕, 오리 풍선 등 다양한 경품이 현장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 배종율 위원장 직무대행은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오리 요리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 수 있는 할인 판매 행사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는 앞으로도 국내산 오리고기의 우수성과 소비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매월 정기 할인 프로모션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오리데이 행사 및 향후 할인 행사 정보는 오리자조금 공식 홈페이지(duckboard.or.kr)와 오리덕몰(oriduckmal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수형 kshabsolute@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