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활력사업 충실…지역경제 활기 충천

2009.07.01 10:20:48

■농촌 활력 증진사업 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 장수군

[축산신문 ■장수=김춘우 기자]
 
전두수 생산이력제·브루셀라 채혈 질병관리 노력
장수한우 중심 순환농업 실현

장수군은 그동안 장수한우사업단을 중심으로 장수한우 브랜드파워 구축 사업을 추진해 전체 두수를 대상으로 생산이력체계를 구축하고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해왔다. 특히 브루셀라 전 두수 채혈과 구충사업 등 질병관리에 각별히 심혈을 기울여왔다.
특히 천천면 월곡리 일대를 중심으로 장수한우 유전자뱅크를 운영하면서 장수한우 고유의 우수 유전자를 확보하는 등 장수한우를 명품한우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해왔다.
또 가축분뇨자원화시설을 갖추고 농가에 맞춤퇴비를 공급하는 등 장수한우를 핵심으로 장수군 지역순환농업을 실현해왔으며 한경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야간 대학을 유치, 6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학사과정을 밟고 있다.
장수군 관계자들은 신활력사업을 통해 장수한우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고 지역농업과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며 신활력사업을 보다 활성화해 장수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모두가 살기 좋은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중심도시 장수’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입을 모았다.
장수군은 2005년도 장수한우 브랜드 파워클러스터가 신활력사업으로 선정된 이후 매년 평가에서 우수기관 및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총 32억6천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한편 장수군은 장수한우를 비롯해 오미자, 토마토 등 향토 산업 브랜드를 지역의 특화된 농어촌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달 12일 전북테크노파크, 이스타항공, 이스타투자전문, 한국농어촌공사와 농어촌산업 육성을 위한 협약을 맺기도 했다.
■장수=김춘우 jhleeadt@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