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야 힘차게 달려라”…관광열차서 시식회

2011.03.23 10:06:13

제천단양축협, 한방엑스포공원 관광객 집중 공략

[축산신문 ■제천=최종인 기자]
 

달리는 관광열차에서 소비자들이 최고급 한우브랜드를 만났다. 제천단양축협(조합장 장재호)는 지난 19일 서울역에서 출발해 제천역까지 운행된 ‘통통통 9988 제천한방관광열차’에서 약초를 먹여 키운 ‘황초와우’ 브랜드 한우고기 시식회를 가졌다. 코레일 관광개발에서 제천시와 협약을 맺고 이날 처음 운행을 시작한 제천한방관광열차는 격주로 주말에 운행된다. 코레일 관광개발은 호응이 좋을 경우 매주 1회로 열차운행 횟수를 늘릴 계획이다. 관광열차 이용객들은 제천 한방엑스포단지, 제천단양축협 한방한우프라자, 청풍문화재단지, 제천풍물시장 등을 관광하게 된다.
관광열차 운행 첫날 이용객들은 열차 안에서 열린 황초와우 시식회에서 한우고기를 맛보고 한방엑스포공원에 위치한 제천단양축협 한방한우프라자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축산물도 구입했다. 이날 관광열차에 함께 탑승한 장재호 조합장은 객실을 돌며 관광객들에게 직접 황초와우 브랜드 홍보물을 나눠주며 시식회에 참여할 것도 권했다.
장 조합장은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황초와우 한우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직접 관광열차에 올라 시식회도 열고 홍보 리후렛도 나눠줬다”며 “관광열차를 통한 마케팅을 강화해 FMD로 인한 한우고기 소비둔화와 한우가격 하락, 사료가격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축가 조합원을 위해 한우소비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장 조합장은 “한방엑스포공원을 찾는 한방관광열차 이용객들은 건강, 웰빙에 관심이 높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요리 개발에도 힘써 한방한우프라자 활성화를 이끌 계획이다. 또 점심식사를 마친 이용객들이 꼭 제천단양축협 조합원들이 정성 들여 생산한 축산물을 한아름씩 구매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천=최종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