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육 생산으로 경쟁력 키워야”

  • 등록 2011.07.04 09:53:58
크게보기

예산축협, 한우집합컨설팅 교육 실시

[축산신문 ■예산=황인성 기자]
 
예산축협(조합장 윤경구)은 지난달 22일 조합 회의실에서 130여명의 한우사육농가를 대상으로 ‘한우사양관리 및 HACCP의 이해’라는 주제로 집합컨설팅교육<사진>을 실시했다.
윤경구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한우인들은 FMD에 이어 한우가격하락으로 큰 어려움에 처해있다”며 “지속적인 사양관리기술향상으로 고급육을 생산해 경쟁력을 키워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농협사료 이선복 박사와 씨지엠컨설팅의 신영균씨가 각각 강사로 나와 생산성 향상 방안을 중심으로 강의를 했다.
특히 FMD 재발방지를 위한 효율적인 백신접종방법부터 등급을 잘 받는데 필요한 효율적인 암소비육방법에 이르기까지 실제 한우를 잘 키우는데 필요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선복 박사는 송아지 설사의 원인 및 치료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예산축협은 이와 별도로 지난달 28일 서울대 김현진 박사를 초청, 하절기 낙농사양교육도 실시했다.
■예산=황인성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