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으로 FTA 극복하자”

  • 등록 2012.01.04 10:20:48
크게보기

목포무안신안축협, 축산인 결의대회 개최

[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 나상옥)은 구랍 29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FTA 극복을 위한 축산인 결의대회’<사진>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이윤석 국회의원, 박우량 신안군수, 윤충근 농협사료 전남지사장, 신웅식 농협나주축산물공판장장, 유명상 농협종돈개량사업소장, 목포무안신안축협 임원, 대의원, 축산을사랑하는여성모임(축사모), 지역축산단체장, 축산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FTA 극복을 위한 축산인 결의문을 채택하고 실천을 다짐했다.
 또한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무안군 출신인 충남대학교 박종수 교수(축산경영학 박사)를 강사로 초빙, ‘FTA 극복을 위한 우리의 대응’에 관한 특강을 실시했다. 
  나상옥 조합장은 “현재 우리의 축산업을 둘러싼 대내외적인 환경은 날로 확대되는 축산물개방과 가축전염병의 반복적인 발생 그리고 사료가격 생산비는 상승하고 있는 반면에 한우 산지가격은 추락을 거듭하고 있어 그야말로 축산업이 존폐의 위기에 몰려 있는 상황이어서 지속 가능한 경쟁력 있는 축산업 발전을 위해 오늘의 결의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나 조합장은 또 “앞으로 축협이 앞장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고 소비자들에게 믿고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고품질 축산물을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
윤양한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