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의견 반영…위기극복 힘 보탤 것”

  • 등록 2012.01.18 10:16:11
크게보기

송훈석 의원, 고성축협 소값대책 간담회 참석

[축산신문 홍석주 기자]

고성축협(조합장 전상복)은 지난 12일 조합 회의실에서 국회농림수산식품위원회 소속인 송훈석(통합민주당, 속초 고성 양양) 의원을 초청해 ‘한우가격 안정화’를 주제로 조합원 간담회<사진>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고성축협 조합원들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해 송훈석 의원에게 소 값 하락에 대한 현장의견을 전달하고 효율적인 대책마련에 대해 집중 토론했다.
조합원들은 이날 지속되는 사료가격 인상과 한우가격 하락으로 인해 현장 축산인들이 심각한 고통을 받고 있다고 설명하고 학교 무상급식에 따른 예산을 증액해 한우고기 소비촉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건의했다.
조합원들은 또 FMD 백신 접종과 관련해 전업농가들에게 백신비용 50%를 자부담토록 하고 있는데 소 값 하락 등의 어려운 현실을 감안해 백신비용은 100% 지원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배합사료는 물론 조사료 가격 인상으로 축산농가들이 상당한 경영압박을 받고 있는 실정에서 사료특별구입자금 상환기일까지 도래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사료자금지원에 특단의 대책이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송훈석 의원은 “현장의견이 국정에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해 잘사는 농촌, 축산농가들의 위기극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홍석주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