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 컨설팅 평가 결과
브랜드 파워 6년연속 1위 ‘쾌거’
횡성축협한우가 6년 연속 축산부문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12년 제14차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 결과 축산물 부문에서 횡성축협한우가 축산물 부문이 생긴 2007년도부터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가 브랜드 경쟁력 평가를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브랜드 파워 조사는 약 3개월에 걸쳐 국내에서 소비활동을 하는 한국인으로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이상 만60세 미만의 남녀 1만 7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서비스 품질우수성, 만족도 등 국내 188개 산업군에 걸쳐 진행됐다.
횡성축협한우는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인지도(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와 브랜드 충성도(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항목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횡성축협 고명재 조합장은 “횡성축협한우가 축산물 부문 연속 6회 브랜드파워 1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양질의 횡성축협한우를 생산하여 주신 조합원들은 물론 성축협한우를 최고의 브랜드로 인지하고 구입하여 주시는 소비자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한 내적, 외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