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농가 소득향상 위한 개량사업 역점

2015.04.24 10:45:55

세종공주축협, 종개협·공주시와 협력

[축산신문 ■공주=황인성 기자]

 

세종공주축협(조합장 이은승)이 한우개량사업을 역점사업으로 추진, 한우농가의 소득향상과 국내 한우사업의 경쟁력 향상에 나선다.
세종공주축협은 이은승 조합장의 취임을 계기로 한우개량사업에 역점을 두고 추진해 공주시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발전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은승 조합장이 이처럼 한우 개량에 특히 관심이 높은데는 이유가 있다. 이 조합장은 한우개량사업을 주도해온 공주시 한우개량단지사업에 실무자로 참여해온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평소에도 개량사업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었으며 앞으로 한국종축개량협회와 협조로 혈통이 우수한  한우개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종축개량협회와 MOU를 체결해 체계적인 계획교배를 실시하고 개량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공주시와 연계해서 개량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세종공주축협은 지난 15일 조합장실에서 이은승 조합장과 백운호 지도상무, 손영석 종축개량협회 충청지사장과 이길환 팀장이 참석<사진>한 가운데 올해 충남도가 배정한 한우등록추진일정을 비롯해 개량사업추진에 대해 협의했다.

■공주=황인성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