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크 축산물 “더 신선하고, 더 품질 좋게”

2015.07.01 10:30:11

경기도브랜드경영체, 워크숍 갖고 다짐

[축산신문 ■제주=김길호 기자]

 

경기도 학교에 우수축산물을 급식 하고 있는 G마크 브랜드 협의체가 더욱 더 신선하고 질 좋은 축산물을 공급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경기도내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협의체들은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도에서 2015년 G마크 우수축산물 브랜드 경영체제 워크숍<사진>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내 학교에 축산물 급식을 담당하는 G마크 우수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간 상호 정보교류 및 축산물 유통발전 방안 수립과 학교급식 등 우수축산물 유통, 판매 활성화를 도모코자 이뤄졌다.
이번 워크숍에는 경기도청 김성식 동물방역위생과장과 최경묵팀장, 축산물품질평가원 경기지원 이선호 팀장 및 G마크 우수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 유통실무자, 농협경기지역본부 이승훈 축산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김성식 과장의 ‘경기도 축산시책 설명’, 축산물 품질평가원 이선호 팀장의 ‘축산물 품질관리 및 이력제 관리 방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교급식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 등을 통해 안전하고 신선한 축산물 먹거리 공급을 위한 의지를 새롭게 다졌다.
이날 경기농협 이승훈 축산산업단장은 “축산물 품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 때, G마크 축산물 브랜드 관리 철저를 통해 안정적인 학교급식 유통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김성식 과장은 “브랜드의 가치는 경영체 스스로가 만들어 가야한다. 차별화를 통한 학교급식화성화를 꾀해나가자. 올해 경기도에 경기G마크 브랜드 전문정육점 20개소를 개점하고 2016년까지 80개소를 개점해 G마크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김길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