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제주 서귀포시축협(조합장 김용관)은 지난 9월 25일~28일까지 4일간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2025 제주 흑한우브랜드박람회’<사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축산물 소비촉진 및 제주 흑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 개회식에는 김애숙 제주도 정무부지사, 양병우 제주도의회 부의장과 도의원, 김형은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 오순문 서귀포시장,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 도내 축협 조합장과 전국 각 지역 축협 조합장, 축산관련 기관단체장 등 많은 내빈과 축산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용관 조합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제주 흑한우브랜드박람회는 소비자분들에게는 제주산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실 수 있는 자리이자, 우리 축산농가에게는 힘을 보태는 의미 있는 행사”리며 “이 행사를 통해 제주도민 뿐만아니라 제주를 찾은 관광객 여러분에게도 제주 흑한우의 진한 맛과 가치를 알리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회식에서는 또 감사패 및 표창패 전달과 서귀포시지역 아동센터, 노인복지센터 등에 한우불고기를 전달하는 사랑의 축산물 나눔으로 더욱더 훈훈함을 느끼게 했다.
이번 행사는 축산물 판매 및 음식점 개장과 흑한우 홍보관(아트센터)을 상시 운영하고 매일 무료시식회를 실시해 행사장을 찾은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제주 흑한우의 참맛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즉석 무대 이벤트 게임, 경품추첨, 플리마켓, 흑한우 에어바운스, 슈팅스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흑한우 요리경연대회, 흑한우 어린이 체험부스 운영, 어린이 흑한우 사생대회, 즉석 노래자랑, 버블공연, 초청가수 공연과 특히, 행사 마지막 날인 28일 오후에는 제주SK 팬 사인회 및 제주SK와 수원FC의 축구경기를 관람하는 시간도 가졌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