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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탐방-경기 용인시(주)청록코리아

사슴고기 대중화에 앞장선다.
용인시내에서 승용차로 20분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음식점 내부에 들어서자 30여명의 사람들이 불판위에 무언가를 열심히 굽고 있다. 이들이 먹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사슴고기.

::사슴샤브샤브를 아시나요?

(주)청록코리아의 김무응대표는“요즘은 주말 예약 손님들만 1백여명 가까이 된다”고 말한다. 주말 매출만 3백만원 가까이 된다는 얘기다.
이들 고객 대부분은 단골들의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사람들.
김대표는“일단 우리 식당에 들어온 사람들에 대해서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즘은 음식점들이 많아지고 경쟁이 치열해 서비스가 안 좋으면 다시는 그 식당을 찾지 않게 된다”고 말한다.
더군다나 대중들에게는 생소한 사슴고기를 팔기위해서는 더욱 서비스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가 처음 사슴고기를 판매하려고 마음먹었을 때는 국내에서 그 누구도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없었다. 때문에 외국서적 등을 통해 자료를 입수했고 요리를 개발하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 지금의 위치에까지 왔다. 그 당시 호기심으로 사슴고기를 찾았던 사람들이 지금 김대표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열혈 팬이 됐다. 현재 식당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사슴샤브샤브.
1인당 3만원이라는 만만치 않은 가격이지만 사슴특유의 담백함과 부드러운 맛을 한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어 다시 찾아온다는 설명이다.
김대표는 지금도 끊임없이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한 두가지 메뉴로 일부 소비자의 인기를 끌 수는 있어도 여러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는 없다. 끊임없이 메뉴와 조리법을 개발해 사슴고기가 대중 속에 완전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이다” 이동일 dilee@chuk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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