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체험 참가자들이 지속적으로 우유 소비를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낙농진흥회(회장 양정화)는 지난달 25일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우유 소비층의 확대와 낙농체험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우유와 함께하는 우리 가족 웰빙의 날’ 행사를 ilovemilk 인터넷 회원 및 낙농체험 참가자 등 일반 소비자 4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우유의 효능에 관한 강의를 비롯, 칠공주 및 뮤지컬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리에 진행중인 낙농체험과 우유 포털사이트인 아이러브밀크를 통해 참가신청 3일만에 450석 정원 모두를 초과해 접수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특히 이날 뮤지컬 공연 ‘우유요정과 병균마왕’은 문화 마케팅 기법을 소비홍보에 시험적용한 첫 실험무대로, 우유를 주제로 뮤지컬 공연도 우유소비홍보가 충분한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게 참가한 관계자들의 호응이 높았다는 분석이다. 김은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