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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차별화된 브랜드 육성’ 강조

【경남】 한결한우 공동브랜드사업 참여농가 교육이 지난달 24일 고성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1백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교육은 보다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내용들로 구성됐다.
한결한우 브랜드사업단 김진율 단장(고성축협 상무)은 이날 경과보고를 통해 지난 9월 5일 브랜드육을 첫 출시한 이후 각종 축산물 전시회에 꾸준히 참여해 한결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비육우 농가에서 혈통등록 송아지 구입에 어려움이 따르는 것을 감안해 내년 경매시장 개설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번식우 농가에서 수송아지를 판매할 때 반드시 사업단으로 연락을 주고 비육농가에게 입식하는 방법을 통해 어려움을 해소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한결한우 브랜드사업 주관조합인 고성축협 류무근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FTA, 미산 쇠고기 수입재개 등 다양한 악재들이 한우농가들의 앞을 가로 막고 있다”며 “보다 차별화된 고급육 생산으로 한결한우 사업을 조기에 정착시켜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결한우연합연구회 이희대 회장은 “고급육 생산은 이제 시대의 흐름”이라며 “지금까지 만들어 놓은 밑바탕을 발판으로 삼아 누구에게나 사랑 받을 수 있는 브랜드로 더욱 도약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서 농협중앙회 가축개량사업소 임연수 가축병원장은 ‘송아지 설사병 예방 및 치료’를, 정재경 박사는 ‘생산비 절감과 고급육의 필요성’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고성=권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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