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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고기 소비홍보 ‘힘찬 날갯짓’

농촌정보문화센터-오리협, 홍보업무 협약 체결

[축산신문 이희영 기자]
 
- 농촌정보문화센터와 오리협회는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상호 업무를 협력키로 했다. 왼쪽부터 농촌정보문화센터 김재왕 기획조정실장, 신동헌 소장, 오리협회 김만섭 회장, 조문규 국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부설 농촌정보문화센터가 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위해 한국오리협회와 홍보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농촌정보문화센터 신동헌 소장과 한국오리협회 김만섭 회장은 지난달 30일 오리협회 회의실에서 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자조금 효율적 운영 기대

이날 협약식에서 농촌정보문화센터와 오리협회는 최근 오리고기 소비가 증가하고 있지만 체계적인 홍보가 절실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홍보 전문가들로 구성된 농촌정보문화센터는 올해 처음 시작하는 오리자조금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홍보 컨설팅을 지원함으로써 홍보효과를 극대화 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신동헌 소장은 “농촌정보문화센터는 홍보 전문가들로 구성된 조직”이라며 “농기업, 농민, 농민단체들이 홍보와 관련 도움이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신 소장은 “자조금은 농민들의 피땀 흘려 조성된 귀중한 돈이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돼야 한다”며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김만섭 회장은 “오리업계는 그 동안 규모가 커지면서 소비촉진 홍보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해 졌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농촌정보문화센터의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올해 처음 시작되는 오리자조금이 성공적으로 사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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