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전남 서부권 한우광역브랜드인 녹색한우가 축산물브랜드경영체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사진>했다.
녹색한우는 지난 7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열린 2012년 농림수산식품부 ‘축산물브랜드경영체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인센티브 무이자자금 14억을 지원 받게 됐다.
녹색한우는 ▲1등급 이상 출현율 ▲사육규모·방역 ▲계약출하율 ▲혈통등록비율 등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어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이다.
녹색한우는 2010년도부터 2012년까지 3년 연속 농식품부 축산물브랜드경영체 평가에서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소비자 시민 모임’에서 주최하는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도 획득함으로써 전국 한우브랜드 경영체 가운데 최우수 브랜드 경영체로 인정을 받았다.
또한 녹색한우는 지난 6일 광주 롯데백화점에 입점하여 다양한 유통채널을 구축하게 되어 생산농가에서 판매점에 이르기까지 믿을 수 있는 유통구조를 구축해 최고 품질의 브랜드 한우고기를 광주 시민에게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녹색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 정찬주 대표이사는 “축산 농가가 어려운 상황에서 녹색한우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광주 롯데백화점에 입점하게 되므로써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확립하여 한우농가가 정성들여 잘 길러낸 한우를 잘 팔아주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