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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 유통 경쟁력, 소비자 신뢰가 관건

 

안동호 과장(축산물품질평가원)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구입에 앞서 그 상품의 품질, 성능 등을 미리 알아야하는데 이러한 사항을 알기 쉽게 표시하는 것을 품질표시라 한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쇠고기를 제외한 다른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그 이유는 축산물 브랜드가 많아지고 있고, 종류와 품질이 다양화된 것에 더해 수입 축산물까지 가세하면서 그 복잡성이 짙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흐릴 수 있어 축산물에 대한 표준화된 품질표시로 소비자의 알권리를 충족시킬 필요가 있다. 즉 소비자가 축산물의 특성에 부합하는 품질정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축산물의 고유한 특성이 반영된 표준화된 품질정보가 소비단계까지 온전히 전달될 수 있도록 축산물통합품질관리를 위한 새로운 도전을 함께 시작해야할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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