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2019 김제 농업기계박람회> 축산분야 주요 참가업체


(주)건지 / 친환경 고상식계사

바닥재 밑으로 계분 배출 처리…위생적·사육비 절감

가금류는 일반적으로 바닥에 왕겨, 톱밥 등 깔짚을 깔고 평사에서 사육한다. 건지(대표 곽춘욱)의 고상식계사<사진>는 바닥으로부터 일정한 높이에서 사육함으로써 생산성과 위생적인 고상식 HACCP인증을 받은 축사로 양돈의 슬러리식으로 이해하면 된다.

바닥으로부터 일정 높이 PP바닥재에서 사육되는 육계는, 계분은 바닥재 밑으로 떨어져 스크레퍼나 기계장치에 의해 축사 밖으로 배출 처리하는 축사로 위생적이며 쾌적한 환경에서 사육할 수 있다.

고상식 계사는 축분과 분리 사육함으로 축분으로부터 발생되는 냄새와 호흡기 질병, 설사, 장염, 콕시듐이 급격하게 줄어줄며 발바닥이 청결하고 상처를 방지하고 축분에서 기생하는 가슴딱정이를 배꼽닭으로부터 해방시킬 수 있다.

이로 인한 무항생 닭을 사육할 수 있고 유해가스, 먼지, 낙하세균 방지로 약품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름철 혹서기에는 바닥재 중심으로 상하 대류기류 발생으로 열사병 예방과 겨울철 혹한기에는 바닥보다 높은 온도에서 사육 할 수 있어 냉난방비를 줄일 수 있고 가금류 출하 후 청소와 건조 시간 단축으로 사육회전율을 높이고 관리의 편리함을 얻을 수 있다.      



국제종합기계(주) / A5800트랙터·존디어 트랙터

사용 편리하고 가성비 ‘갑’…다양한 환경서 작업 ‘척척’

국제종합기계(주)(대표 진영균)는 사용하기 편하고 경제성 있는 가성비 높은 A5800트랙터<위>와 새로운 존디어 트랙터<아래> 홍보에 나섰다.

A5800트랙터는 지난해 반값 시장을 주도하며 히트친 A4800트랙터와 같은 시리즈로 밭작업, 논·수도작, 대형하우스, 축사로더 작업까지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다목적 만능 트랙터다.

A5800트랙터는 A4800트랙터에 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가성비 좋은 트랙터로 58마력의 여유있는 힘으로 다목적 트랙터 중에서는 동종사 대비 최대 마력이다. 

존디어 6120E 트랙터는 존디어만의 주요 성능과 브랜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정비에 전문성을 요하는 전장품을 최소화해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개발된 신제품으로 국제종합기계만의 독점 출시 모델이다.

주요 특징으로는 120마력 엔진과 고급 캐빈의 넓은 실내공간으로 이뤄져 있으며, 진동과 소음이 적어서 작업 피로도가 적다. 

또한 전·후진 파워셔틀레버와 기계식 조작부 및 파워리버스 미션으로 작업이 편리해졌다. 작업 성능에 있어 테스트에 참여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동공업 / 콤바인 DXM12·트랙터 FX850

부드러운 작동·강력한 힘…복합영농 작업 능률 극대

대동공업(대표이사 김준식·하창욱)은 부드러움에 작업 능률이 오르는 6조 유압 미션 콤바인 DXM12<위>과 대형 트랙터의 PX시리즈의 특장점을 접목한 새로운 컨셉의 중대형 트랙터 FX850<아래>알리기에 나섰다.

미션 콤바인 DXM12은 부드러운 선회 이동이 가능한 유압미션과 신규 편의사양을 채택해 작업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유압 미션으로 정확하고 부드러운 선회가 가능해 작업 시간 단축 및 능률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117마력 티어4 엔진, 후방카메라, 언로더 우선회, 예취부 원터치 상승 등을 신규 채택해 작업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수확 작업을 일시 중단 시 엔진 회전을 최소 회전 상태로 낮추고 작업을 재개하면 조속기(악셀 다이얼)로 설정해 놓은 엔진 회전으로 복귀하는 기능의 에코 모드를 장착했다. 

대형 트랙터 PX는 강점인 힘을 접목한 85마력 중대형 트랙터로 중량, 전장, 축간거리를 키운 견인력 극대화, 중형 베일러와 조사료포 2천250mm 로터리 등 대형 작업기 사용에 적합하고 전후방 유압 6포트, 전방 LED작업 등 디지털 속도계를 적용해 전후방 작업도 용이하다.

대형 수도작 및 축산 농가에 맞춘 PX트랙터의 강점인 강력한 힘과 다양한 작업편의 기능을 접목해 뛰어난 사양 및 성능을 자랑하며 복합 농업 고객층을 겨냥해 개발됐다.



대동테크 / 측창 TMR배합기·DDK

칼날 교체시 안전성 탁월…소 발정감지로 수태율 향상

대동테크(대표 오헌식)는 INNOBIZ(기술혁신형중소기업), MAINBIZ(경영혁신형중소기업)으로 ICT를 통한 IoT 신기술개발벤처기업으로 TMR/TMF 사료배합기, 축우 발정감지 시스템, 미생물발효사료배합기, 급이기, 잔가지파쇄기, 피트모스혼합기, 곡물이송기, 이동식 벨트컨베이어를 전시한다.

비비코 측창 TMR배합기(특허 제10-1682762, 특허 제10-1798823호·위)는 안전시스템을 장착하여 외부에서 뚜껑을 열고 칼날교체, 위치교정 및 스크루를 수리할 수 있어 편리하게 배합기 관리가 가능하다. 

제품은 측창 4개소와 배출구 2개소를 설치, 작업자가 사료배합기 본체에 들어가지 않고 배합기 측면을 열어 외부에서 오거 스크루에 체결된 칼날을 안전하면서도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축우 발정 감지 시스템 DDK<아래>은 소 행동형 발정인식 시스템인 축우 발정감지 시스템 개발은 축산과학원 공동개발로 수태율 향상으로 축우농가 수익을 높이면서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제품은 소의 시간별 승가 또는 운동량 패턴을 기록한 전기 신호를 분석함으로써 발정을 인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소 행동형 발정인식 시스템’ 구조는 ▲센서를 장착한 스마트 목걸이 ▲중계기 ▲수집기 ▲중앙관리부 네 분야로 구성된다. 



(주)라이브맥 / 멀티퍼머 트랙터

최대 20톤 견인…조사료 수확 등 멀티작업 강력 수행

(주)라이브맥(대표 김병관)은 조사료 작업기 베일러와 랩핑기 등 국산화 장비를 자체개발해 축산농가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효율적인 작업능률 업그레이드화를 위해 한 대로 조사료작업과 축사에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멀티퍼머(Multifarmer) 트랙터<사진>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주)라이브맥을 통해 공급되는 멀티퍼머는 동일제품군에서 최대 조종석으로 편안한 작업과 적재 물량 최대 3.4톤의 중량물 취급과 최대 20톤을 견인 할 수 있다.

붐대 리프팅이 9m로 길어 고도의 높이에서 작업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트랙터 MF34.9 기종으로 136마력의 티어4 파이널 엔진의 뛰어난 힘과 DLC(Dynamic Load Control) 장치로 기울어짐 방지 시스템을 가지고 있고, 디젤 연료 소모를 감소시키는 EPD시스템에 의한 전자식 조이스틱 무단변속 미션이다. 

조사료 수확과 축사에서 다양한 작업, 견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만능 제품으로 PTO 작업과 유압 모터를 이용한 분압기로 사용하고자 하는 작업기에 따라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차축은 최대 내구성, 우수한 조향 성능, 최고 수준 지상고를 보장하기 위해 자체 제작됐다. 4개의 Dry 디스크 브레이크를 탑재해 연비가 절감된다. 주차 브레이크는 엔진이 꺼지면 자동으로 작동한다.



주식회사 명성 / 랩피복기·원형결속기

자타공인 세계 초고속 랩핑 등 월등한 작업속도 각광

주식회사 명성(대표 이인현)은 조사료 수확 가공, 급이기까지 전시한다. 전시되는 동시작업 복합기 원형결속기 FBP3135<위>는 최신형 동시작업 복합기 베일팩으로 월등한 작업속도가 장점이다. 

현가식 더블액슬로 4개의 바퀴가 지면압을 분산하며 작업과 진출입시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세계특허 일체형 로터시스템은 모든 종류의 작물을 빠르게 유입하며 작물 막힘 확률을 최소화 시킨다. 

드롭플로워는 막히면 자동으로 작동하며, 베일러에 유일하게 로터 동력분리 시스템이 적용되어 로터부와 챔버부의 동력을 분리하고 역회전 조작을 트랙터 내부에서 유압으로 간단히 조작이 가능하다. 베일의 압력은 트랙터 내부에서 간편하게 모니터로 설정이 가능하고, 칼날 그룹셀렉팅 시스템으로 연마없이 장시간 필드 작업이 가능하다. 

랩피복기Proliner1500 프로라이너<아래>는 자타공인 세계 최고의 랩핑 속도를 제공한다. 최대 50rpm을 제공해 베일러와 일대일 동시 작업을 실현한다. 

한글이 지원되는 풀컬러 모니터로 조작이 간편하고, 센서에 베일이 인식되면 자동으로 베일을 들어 올려 랩핑작업을 시작한다. 랩핑 후 베일세움장치가 자동으로 베일을 세워주고 원래 포지션을 복귀 등 작업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명진아그리텍 / 휴대용 즉석분석기 포리스펙

작물 내 영양성분 실시간 분석…수확 최적시기 한눈에

캠퍼 옥수수 수확기, TMR사료배합기, 액비탱크, 디스크모아, 베일러 등 세계 유수 조사료장비를 국내에 소개하는 명진아그리텍(대표 김건태)은 제초기를 비롯해 포리스펙(polispec) 분석기<사진>를 전시한다. 

포리스펙은 베일러, 조사료 수확기, 콤바인 등 조사료 수확기간 중 작물내 영양성분을 실시간 검사할 수 있는 휴대용 장비로, 근적외선 분광반사 측정기 센서와 태블릿이나 노트북 또는 PC 1셋트로 되어 있다. 

센서의 크기는 220×215×88mm이며 무게는 2.6kg이고, 연속 작업시 최대 70분간 충전없이 현장에서 이동하면서 조사료 성분을 측정 할 수 있는 장비이다.

사료분석은 현장에서 사육과정에 최적시기에 수확과 농장에 공급될 사료 성분을 정확하게 분석함으로써 사료비 절감과 사료 효율을 향상시킨다. TMR배합기에 분석기를 장착하면 영양성분이 실시간 분석되어 전송함으로 최적의 사료를 제조하고 배합과정이나 분배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영양 손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 사조(먹이통)현장에서 사료 균질도와 선택도를 측정함으로 사료의 허실을 막고 요구량을 충족시킬 적합한 대책을 수립 할 수 있다.

측정항목은 건물, 회분, 조단백질, 조지방, 중성세제 불용성 섬유, 산성세제 불용성 섬유, 산성세제 불용성 리그린, 당분, 조섬유, 전분, 글루텐, 수소이온농도를 분석한다. 



아세아텍 / 트랙터 MF7700시리즈

최신 성능·경제성 겸비…최적의 연료소비율 자랑

아세아텍(대표 김신길)은 1945년 9월 9일 국내 농기계업계 최초로 설립되어 World Best(월드베스트) 제품인 다목적 관리기 및 스피드 스프레이어, 승용관리기, 트랙터, 조사료 기계장비(결속기 등)와, 원거리방제기, 동력제초기 등을 생산 판매하는 종합형 농업기계 전문 생산업체다. 이번 박람회에서 최신 성능과 최적의 연료소비효율(192g/kwh)을 자랑하는 트랙터 MF7700시리즈(160마력 ~ 215마력·사진)를 전시한다. 

시리즈는 사용자의 시각에서 설계․제작 되었으며 타사대비 고급 옵션의 편의사양, 저렴한 가격, 전 기종 최고급 수입 타이어를 장착, 최신 성능과 경제성을 겸비한 트랙터 MF7700시리즈다.

축산 조사료 작업을 위해 원형베일작업 완전 자동화를 실현한 원형결속기 TCR2240, 로울러 압축, 베일가압장치(MPS)를 부착했다. 고압축 베일을 형성하는 ROLLANT455RC 원형결속기, 넓은 작업폭(6.2~6.8m)으로 작업능률이 뛰어나고 작업폭은 3단계로 조정이 가능한 캠트랙식 2축형 LINER2600은 집초기, 텐테이블방식 및 자체유압구동식 랩피복기로, 더블스트레치 장착으로 작업시간을 단축했다. 

자동적재 및 필름에 적정 장력을 주는 독자적인 필름스트레치시스템은 밀착력이 뛰어나다. 콘트롤박스를 운전석에서 간편하게 조작가능한 랩피복기 MWM1071W를 전시한다.



원 인터내셔널 / 버티칼 타입 TMR배합기

넉넉한 배합량…조사료 짓이겨 찢어줘 소화율 높여

조사료 생산장비 원 인터내셔널(대표 원유중)은 조사료 생산 전부분 장비를 전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축산농가의 수익을 올려주고 노동력 절감과 사료효율을 높여주는 버티칼 타입 TMR배합기<사진>를 전시한다.  

프랑스 KUHN사에서 개발한 CENTRAMIX 20VL배합기는 이전 기존의 PTO 방식의 트랙터 부착형이 아닌 일체형 전기모터 타입의 배합기로 콤팩트한 설계로 배합기, 모듈, 컨트롤박스, 전자저울, 감속기, 전기모터를 포함한 간결한 구조를 자랑한다.

바퀴식, 레일식, 고정식이 모두 가능하며 어떠한 조건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농가와 공장 모두 사용 가능한 20루베의 배합기이며 넉넉한 배합량과 1루베 당 약 380kg의 건초와 사료를 배합 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

오거를 작동시켜주는 기어박스는 KUHN사의 전기모터 전용 기어 박스를 사용하며 기어 박스의 오일의 오염과 문제에 대해 완벽하게 대처가 가능하다. 

낙하 중력에 의한 배합으로 빠른 배합 시간과 완벽에 가까운 혼합이 가능하며 조사료를 절단보다 짓이겨 찢어 줌으로써 급이에서 부드러움과 섭취량을 늘려주고 소화율을 높혀주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재인텍 / 농축산용 타이어·대형집초기

유사품에 주의…전문가 상담 통해 선택

트랙터와 스키드로더 등에 장착하는 타이어에 대한 특별한 지식이 없어 누구의 말을 들어야 할지 고민하다가 고가의 타이어를 교체하는 경우가 많다. 일부에서는 국산과 수입품 품질과 가격 경쟁력, 내구성을 놓고 고심에 빠지는 경우도 적지않다.

타이어 전문으로 수입 공급하고 있는 재인텍(대표 최현엽)은 농축산용 타이어와 대형 집초기<사진>를 전시한다.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할 사항으로, 타이어 생산은 주 원자재인 고무(생지), 제조 기술 노하우(몰드), 안전성이 우선시 되어야한다. 원자재인 생지의 경우 고가인 만큼 제품이 안정적이고 모양과 크기가 같은 저렴한 타이어는 유사첨가제를 많이 첨가해 원가를 낮춘다거나 기술노하우인 몰드과정에서 철심과 강선의 강도차 등이 있는지를 점검해야 한다. 

일부 지역이긴 하지만 선택권이 없는 농축산인으로서 농기계 대리점의 말만 믿고 교체하고 있어 타이어에 대한 정보부재가 심각하다. 

재인텍은 전문가의 문의와 상담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재인텍은 전시기간 중 올바른 타이어를 보고 선택할 것을 권유한다.



정주농축산기계 / 다목적 사료수확기 C-345PLUS 

금속탐지기 내장돼 이물질 유입 차단…기계 파손 방지

정주농축산기계(대표 김희광)는 새로운 변화와 혁신, 창조를 추구하고 고객 지향적인 자세와 최고의 컨설팅을 통해 21세기 최고의 작업기 공급을 목표로 매년 새로운 조사료 작업기를 선보이고 있다.

모우어는 EasyCut R 280CV, EasyCut R 320CV, EasyCut 28CV, EasyCut F 320CV, EasyCut F 360CV, EasyCut 28P, EasyCut 32P, Active MOW R 240, Active MOW R 280와 2019년 신제품으로 독일 캠퍼사 엔지니어에서 생산하는 C-345PLUS 다목적 사료작물 수확기<사진>이다. 

전시되는 다목적 사료수확기는 트랙터 전방 또는 후방에 부착해 옥수수, 호밀, 수단그라스, 청보리 등 다양한 사료작물을 수확한다.

금속탐지기를 내장, 금속성 이물질이 기계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한다. 이를 통해 기계의 파손을 방지해 기계 수명연장과 더불어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쓰러진 작물을 들어주는 장치를 탑재하고 방출구는 전동식, 유압식으로 운전석에서 조절한다. 칼날 연마기를 채택해 부드럽게 예취작업한다. 정회전 역회전 기능과 6개의 드럼으로 4.5m 폭의 조사료 작업을 할 수 있다. 이동할 때 좌·우 드럼을 접어 이동이 가능하다. 



(주)혜송 / 축우용 급수기 신제품 

물통-급수조 분리로 청결하게…동파 방지 히터 내장

(주)혜송(대표 이재복)은 한우 및 낙농가에서 필수품으로 선호하는 휀과 급수기 JBW-203<위>, 그리고 신제품 JBW-204<아래> 제품 중심으로 전시한다. 

JBW-203와 JBW-204은 공통점으로 급수라인에 간단히 연결하여 축우에 물 공급이 가능한 제품으로 청소하기 편리한 넓은 U자형 급수조와 적정량의 물을 조절할 수 있도록 수위조절밸브 장착했다. 물통은 오염을 최소화 하기 위한 급수조와 분리되었으며 청결하게 유지 가능하다. 

수위조절밸브로 수조내 물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물 소비량에 따른 조절이 가능하다. 

겨울철 동파 방지 핀히터 내장으로 동파를 방지하고 겨울에도 따뜻한 급수가 가능하고 적절한 온도의 물을 공급할 수 있는 자동온도조절기를 장착했다. 

간편한 퇴수 마개 조작으로 수조내 오염수 배출 가능, 방수 기능을 갖는 조작구 커버의 공통적 기능을 갖추고 있다. 

JBW-204은 JBW-203 보완 개량형으로  2중 구조의 플라스틱 몸체로 단열 효과를 갖는 공기층 형성으로 보온을 할 수 있다. 

제품은 최저 3.5ℓ-최고 45ℓ의 음수량을 공급할 수 있으며 히터 정격전압 350W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