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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돈

100% 국산돈육 캔햄 수출 ‘쾌거’

롯데푸드 ‘로스팜’ 싱가포르행…올해 80만캔 예정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자조금 협업제품…적체부위 소비기반 확대 ‘청신호’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한 캔햄 제품이 해외 수출길에 올랐다.

극심한 적체현상을 보이고 있는 뒷다리살 소비기반 확대에 물꼬가 트일 전망이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롯데푸드의 ‘로스팜’이 지난 2월 25일부터 싱가포르로 본격 수출되고 있다.

로스팜 4만8천캔을 시작으로 올 한해에만 약 80만 캔이 싱가포르로 수출될 예정이다.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캔을 돌파한데 이은 괄목할 만한 성과다.

로스팜은 지난 해 11월 국내에 출시된 신제품 ‘K-로스팜’의 수출형 모델로 양돈농가와 상생 및 고품질의 국내산 돼지고기를 알리기 위해 롯데푸드와 한돈자조금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돼지고기 함량이 국내 캔햄 가운데 최고 수준인 95.03%에 달하며 100%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하고 있다. 제품패키지에는 한돈마크도 표시돼 있다.

한돈자조금의 한 관계자는 “최근 돼지고기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농가들을 위해 국내 다수의 식품 기업들과 다양한 제휴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소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이번 로스팜 수출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활용한 제품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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