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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정상 브랜드 육성…품질 고급화로 경쟁력 높여

■한육우사료 특선 / 퓨리나코리아 한우사랑 플러스·TMR·콘비프

  • 등록 2007.05.30 11:51:53
 
- 1? 대관령한우 브랜드경진대회 대상 수상 2?양평개군한우 필드데이 3?장흥 한우티엠알 실증발표의 날 4? 우리보리소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기념식
㈜애그리브랜드 퓨리나코리아(대표이사 정학상)는 최근에 비육우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곡물가격의 상승, 미산 쇠고기 수입 재개, 그리고 미국과의 FTA 체결 등 심각한 시장상황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2003년부터 꾸준히 준비해 온, 고급육 생산을 통한 차별화 전략이 널리 인정받음으로써 이러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공격적인 비육우 사업을 통해 국내 비육우 산업의 국제 경쟁력 향상에 앞장 서고자 한다.

한우사랑 플러스·TMR사료…1등급 출현율 높여 농가수익 향상
콘비프 프로그램 적용…‘우리보리소’ 육우 첫 우수브랜드 인증

▲최고급 한우의 대명사 한우사랑 플러스 프로그램
한우고급육을 위한 장인정신을 담아 소개된 퓨리나 한우사랑 프로그램은 2004년 초 변화하는 비육우시장에 대비하기 위하여 1+이상 등급출현율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한 퓨리나 한우사랑 플러스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퓨리나 한우사랑 플러스 프로그램의 우수성은, 평창영월정선축협의 ‘대관령한우’, 경기도 양평의 ‘물맑은 양평 개군한우’ 등 국내 최정상 한우 브랜드들이 이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생산되고 있음을 통해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관령한우는 작년도 브랜드경진대회 대상 및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물맑은양평개군한우 또한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우수상 및 경기도한우고급육 경진대회 브랜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퓨리나의 고객들이 각종 경진대회를 휩쓸고 있다.
여기서 잠시 물맑은양평개군한우의 2006년에 출하된 903두의 성적을 살펴보면, 평균 도체중 426Kg, 1++등급 30.1%, 1+등급 32.3%,1등급 23.3%로 1등급이상 출현율이 85.7%에 이르며 특히 1+이상 등급출현율은 62.4%를 보였다. 이는 2006년 전국 한우거세우 1등급이상 출현율 71.2%보다 14.5%가 높고 1+이상 등급출현율 40.6%보다 무려 21.8%가 높다. 이러한 높은 고급육 출현율은 농가의 수익성 차이로 나타나 전국 평균 대비 두당 약 100만원의 추가 조수익을 가져 왔고, 최근의 지육단가 하락 경향에도 전혀 가격이 떨어지지 않아 소위 블루오션으로 불리는, 1+이상 고급육을 더 많이 생산함으로써 향후 농가 수익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새로운 변화의 물결 퓨리나 한우 TMR
퓨리나는 변화하는 한우산업에 대비하기 위하여, 축산연구소와 수년간의 공동연구를 통해, 퓨리나 한우 TMR 프로그램을 2005년 가을에 소개하였다. 퓨리나 한우 TMR은 고급육 생산 및 웰빙 축산을 표방하며 고객층을 넓혀가고 있으며, 작년 12월에는 퓨리나 한우 TMR 실증발표의 날을 가졌다. 전남 장흥의 초당농장에서 퓨리나 한우 TMR을 급여한 83두의 출하성적이 소개되었는데, 평균 출하체중 706Kg에 1+등급이상 59%, 1등급이상 89%라는 우수한 성적을 보여주었다. 현재는 물맑은양평개군한우에서도 한우 TMR을 급여하고 있으며, 전국의 퓨리나 TMR 협력업체를 통하여 공급받을 수 있어, 한우농가에서 보다 편리하게 한우 TMR을 적용할 수 있다.

▲육우사업의 선구자 콘비프 프로그램
1994년 무볏짚 콘비프사료를 이 땅에 처음 선보인 퓨리나는 그동안 거세우 프로그램 등을 거쳐 작년에 콘비프 슈프림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이제는 육우도 1등급이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10% 수준에 머물고 있는 전국 육우 평균 1등급 출현율을 30%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우고, 1등급 35%, 2등급 이상 70% 체중 750Kg에 도전하고 있다.
콘비프 프로그램은 뛰어난 안정성을 바탕으로 사육하기 편리해, 특히 대규모 육우비육농가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또한 비육농가의 욕구에 맞게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어 농장의 상황과 시장상황에 맞게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안정된 등급출현율을 바탕으로 일당증체를 극대화 하여 우사회전율을 높일 수 있는 콘비프 스페셜 17개월 프로그램, 2등급이상 60%를 목표로 하는 콘비프 프라임 18개월 프로그램, 1등급이상 고급육 출현율을 높인 콘비프 슈프림 19개월 프로그램까지 육우농가의 사업성을 동시에 고려하고 있다.
퓨리나가 육우의 제 얼굴찾기를 위하여 농업회사법인 ㈜ 금천과 함께 2004년 국내 최초, 최고의 육우브랜드 우리보리소를 출시하여 우수한 육질과 풍미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2004년 한국일보 베스트신상품 선정등 주요상을 받았으며, 2007년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농림부에서 후원하는 우수브랜드에 국내 육우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우수축산물브랜드로 인증을 받아 소비자에게도 인정받는 최고의 육우 브랜드가 되었다.
2006년에 퓨리나 콘비프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우리보리소로 출하된 4천9백14두의 성적을 살펴보면, 1등급 13%, 2등급 47%로 2등급이상 출현율이 무려 60%로 지난 2006년 전국 육우거세우 평균 2등급이상 출현율 49.8%보다 10%이상 높다. 이러한 높은 등급출현율은 수입육에 대한 경쟁력을 높혀 육우농가에 최대의 수익을 안겨줄 수 있을 것이다.
이밖에도 퓨리나는 전공장이 HACCP 인증을 받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는데 앞장 서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관령한우, 물맑은양평개군한우, 우리보리소 등의 소시모 인증 우수축산물브랜드 선정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들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비육우 농가의 입식을 도와주며, 정확한 비육우 프로그램을 적용을 위하여 개체 체중측정 서비스, 초음파육질진단기를 통한 출하지원 서비스를 농가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형화 되는 비육우 농가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전산프로그램 개발에도 앞장 서 ‘비프텍21’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함으로써 비육우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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