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낙농

흰우유 선호도 상승 ‘박태환 효과’ 톡톡

낙농자조금관리위, 소비촉진 광고 효과 조사

[축산신문 이희영 기자]
 
73% 박태환 선수 출연 광고 접해…호감도 높여

박태환 선수의 우유홍보대사 위촉이 흰우유에 대한 신뢰도와 선호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2009년도 흰 우유 소비 촉진 캠페인 광고효과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이 같이 평가됐다.
이번 조사는 최근 3개월 이내에 흰 우유를 음용한 경험한 서울 및 수도권 30∼40대 주부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조사결과 73%가 박태환 선수가 출연한 TV광고<사진>를 접해 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해 2008년도 61.7%에 비해 크게 향상돼 박태환 선수의 모델 기용이 성공적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광고 내용 중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는 박태환 선수가 출현한 것으로 모델에 대한 인지도(66%)가 가장 높았으며 박태환 선수가 우유를 마시는 장면과 우유를 검사하는 장면이 다음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억에 남는 문구로는 ‘나는 대한민국의 흰 우유입니다’가 26.3%로 가장 높았으며 ‘1등급 흰우유/대한민국 1등 흰우유’와 ‘세계최고의 흰 우유/세계 1등급 우유’ 등 국내산 우유에 대한 신뢰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평가했다.
더욱이 박태환 선수의 모델 기용은 흰 우유에 대한 광고 호감도도 높아졌다.
2008년 우유소비촉진 광고에 대한 호감도는 61.3%였으나 박태환 선수가 출현한 광고의 호감도는 66.7%로 높아졌다.
호감도가 높아진 이유로는 광고내용(37.5%)이 가장 높았으며 모델이 37%로 비슷하게 나타났으며 우유의 품질과 우수성을 알리는데 박태환 선수가 잘 어울린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 응답한 주부들은 흰 우유 구입시 고려사항으로 유통기한(27%)을 가장 중요시 여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맛(19.3%), 브랜드 및 제조사(18.7%), 가격(10.7%), 원산지(7.3%), 특정 영양소 첨가(6.7%), 인지도(3.7%) 순으로 나타났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