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홍보 인식 높아져…94.9% 향후 구입의사도 이번 설 명절에 설 차례상 육우가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이승호)는 지난 17일 ‘우리 육우 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성 커뮤니티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 상차림에 대한 설문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 조사에는 총 7천95명이 참석했다. 설문 결과를 살펴보면 10명 중 2명 이상이 설 차례상 준비시 국내산 육우를 구입했다고 응답했다. 특히 설 제수용품 구입시 전체 응답자의 90%가 국내산 쇠고기를 구입했다고 응답했으며 이중 한우가 68.3%였으며 육우가 22.1%를 차지해 국내산 육우고기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 인식을 엿볼 수 있었다. 더욱이 대부분의 응답자가 향후 국내산 육우고기 구입 의사를 밝혔다. 국내산 육우고기 구입 의사를 밝힌 응답자는 전체 응답자의 94.9%에 달했으며 구입 이유로는 한우보다 30~40% 저렴하지만 한우와 같이 품질이 좋고 이력 추적이 가능해 믿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와 관련 낙농육우협회 관계자는 “많은 주부들이 설 상차림에 국내산을 주로 구매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산 육우의 약진도 눈여겨볼만하다”며 “적극적인 국내산 육우 홍보로 소비자의 인식이 많이 개선되었으며, 앞으로도 더욱 품질 개선 노력에 매진하여 경제적이고 안전하며 품질 좋은 먹거리로 소비자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