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낙농

‘밀크프린스 캠페인’ 아름다운 확산

낙농자조금관리위 전개 결식아동 우유 나눔 운동

[축산신문 이희영 기자]
각계각층 온·오프라인 참여…2천7백만원 모금

결식아동들에게 우유를 제공하기 위한 밀크프린스 캠페인에 각계각층의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지난 9월부터 공동으로 펼치고 있는 우유 나눔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12월 10일 현재까지 총 2천700여만원의 성금이 모아졌으며 연말까지 대상 어린이들을 선정해 1년간 무상으로 우유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우유 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곳은 2010년 우유 홍보대사로 위촉된 강호동씨가 홍보대사 위촉을 기념해 우유 1만개(500만원)를 기증한 것을 시작으로 고려대와 연세대 G마켓, LIG그룹, LG에릭슨, 해피빈 등이 참여했다.
우선 고려대와 연세대는 지난 9월 29일 열린 연고전에서 레드셔츠데이를 통해 각 학교를 대표하는 붉은색과 푸른색 티셔츠를 입은 학생 1명 당 100원씩 적립해 총 72만원을 기부했다. 또 9월 17일과 18일에는 나눔문화대축제에서는 폐휴대폰 기부행사를 통해 대당 1천원을 적립해 7만2천원을 모금했다.
온라인 오픈마켓인 G마켓은 SNS 접속 후 달린 댓글마다 100원씩 적립해 129만원을, LIG그룹은 홈페이지에서 ‘TRUST For Tomorrow’캠페인을 통해 댓글 한건당 100원을 적립해 600만원을 기부했다.
LG에릭슨은 900만원을, 해피빈은 온라인 모금 캠페인으로 네티즌들이 100원의 가치를 가진 ‘콩’(기부 아이템)을 기부받아 약 500여만원 등 지금까지 총 2천708만8천300원이 모금됐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