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메닷컴(공동대표 최대식·남정윤)은 지난 6일 경기도 광주시소재 본사에서 열린 ‘상생 프로젝트 육데이(6DAY) 론칭 페스티벌’에서 돼지고기와 닭고기를 광주시에 기부, 광주시 관내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육데이’는 축산물 적정소비 캠페인으로 고기 육(肉)이라는 한자와 숫자 6의 발음이 같다는 데서 착안했다.
이 행사를 주관한 인터넷 축산물도매회사 음메닷컴 측은 “앞으로 매월 6일, 16일, 26일을 고기 먹는 날 육데이로 홍보해 전국적인 축산물 소비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육데이 캠페인의 취지는 정기적인 축산물 소비를 통해 경기침체로 고통을 겪는 축산농가와 외식업체, 정육점 사업자의 매출 부진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주기적으로 적정한 고기 섭취를 통해 건강한 균형식단을 유지하자는 취지의 상생 프로젝트이다.
이날 한국육류유통수출협회 김용철 회장은 축사에서 “축산농가, 식육포장처리업체, 외식업체 모두가 소비자와 상생하는 육데이 캠페인으로 확산되어 축산경기 회복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이어서 카길애그리퓨리나의 박용순 본부장은 “생산자와 판매자, 소비자 모두에게 이로운 육데이 캠페인과 관련한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음메닷컴이 광주시청에 기부한 돼지고기 600인분을 광주시관내 빨간밥차, 푸르미마켓, 그루터기, 베다니동산, 안나의 집에 전달했다. 또한 광주로타리클럽은 소망의 동산에 매월 2회 정기기부약정을 했다. 또한 엠케이푸드에서 기부한 닭고기 100kg을 광주시는 은혜동산과 소망의 동산에, 녹원회는 아람노인전문 요양원에 각각 나눠 전달했다. 특히, 사단법인 미스코리아 녹원회는 축산물 도매회사 음메닷컴의 협찬으로 설악지역아동센터와 아람지역아동센터에 매월 정기적으로 고기를 기부하는 약정을 하여 일회성 행사가 아닌 장기적으로 기부행사가 되도록 했다.
최대식·남정윤 공동대표는 “향후 육데이(6DAY) 캠페인이 동물성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어르신들뿐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도 주변의 관심과 보살핌이 늘어나는 계기가 되고, 생산자와 판매자 그리고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상생의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 밝혔다.
향후에도 육데이 캠페인과 관련한 고기 기부행사는 참여 하기를 희망하는 지방자치단체, 생산자 단체, 판매단체, 자선단체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