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이슈

<강한 K-축산, 조사료가 힘이다> ㈜아세아텍

완벽한 품질보증 시스템 구축…중국·인도 등 34개국 농기계 수출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아세아텍(대표 김신길· 김은수)은 국내 농기계 업계 최초로 1945년 9월 9일 김신길 현 대표이사의 부친 고 김추후 장로에 의해 ‘아세아산업공사’라는 이름으로 창업됐다. 당시 농촌에 필요한 양수기, 발동기, 고성능 분무기, 고압살분무기 등을 개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1970년부터는 ‘아세아종합기계’(주)를 설립해 한번 만든 제품은 끝까지 품질과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품질관리 종합시스템을 도입, 추진한 결과 정부로부터 품질관리지정업체 및 농업기계제조업체로 선정됐다.
농용디젤엔진 경운기 개발과 공급을 시작으로 이앙 작업 기계화를 위한 동력 이앙기개발, 국내 최초로 과수 재배 성력화를 위해 파쇄기, 토양 개량기, 심경기, 제초기 및 과수병 충해와 축사 소독으로 방제해주는 스피드 스프레이 개발에 성공했다.
아세아텍은 현재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중남미 등 34개국에 농기계를 수출 중이다. 특히 대형 농업 국가라 할 수 있는 중국과 인도 수출 판로에 집중하고 있다. 중국에는 1998년에 자회사를 설립하고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국내 농업환경에 적합한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농기계를 개발해 온 결과, 본체 하나에 부속 작업기들을 부착하여 수많은 작업이 가능토록 한 전 세계 생산·판매 1위의 관리기는 아세아텍의 자랑이다. 승용관리기는 물론 국내 최초로 유럽 8개국에 수출하는 사각 결속기는 우수품질제품 인증마크인 EM(이엠) 마크를 획득했다.
ISO9001 품질 보증 시스템 인증을 통해 제품 설계부터 고객 서비스까지 완벽한 품질 보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다목적 SS 기계가 GOOD DESIGN 및 대한민국 밀레니엄 상품으로 선정과 21세기 과학농업의 글로벌 리더로서 반세기의 축적된 경험과 기술혁신,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인력과 비용,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첨단 농기계 생산에 주력하여 글로벌 선진농업의 꿈을 실현하고 있다.
아세아텍은 현재 스피드 스프레이 방제 전용, 원거리 방제기, 드론 방제기 등 방제 관련 3개 제품을 생산해 축협, 농협 등에 공급, 판매하고 있다. 
제1공장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제2공장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서공단로에 자리 잡고 트랙터부터 관리기까지 다양한 작업기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프리미엄 트랙터의 끝판왕 MF8S(205마력~305마력)

운전석 인체공학적 설계
한 손으로 모든 작업 가능

MF 8S는 출시 발표 후 몇 달 만에 프리미엄 트랙터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가고 있는 제품으로 권위 있는 2021 올해의 트랙터뿐만 아니라 Red Dot 2021 제품디자인부문, AE50어워드 및 Farm Machine 2022에 선정되어 세계 최고의 트랙터로 인정받았다.
MF 8S 시리즈는 친환경적인 6Cylinder DOC, SCR(요소수) Tier 5F 엔진 및 Dyna-VT 트랜스 변속기를 장착했으며, EPM(엔진파워관리시스템)을 통해 가장 경제적인 연료소비 효율과 추가적인 출력(20hp)을 제공한다(305hp 모델 제외). 인체공학적 배치의 운전석과 최대의 전방 시야를 제공하는 새로운 캐빈 디자인과 편리한 팔걸이를 구성하여 한 손으로 모든 작업이 가능하며 슬림한 계기판 디자인과 터치스크린 작업 모니터를 제공하여 한층 더 높은 작업의 편리성을 실현했다. 3.05M로 넓어진 차축 거리로 뛰어난 견인력을 자랑한다. 후방 PTO의 4가지 작업속도(540 Eco, 1000)를 지원하며 10t의 양력을 제공한다.
또한, P.T.LS 라인 장착으로 복합기 베일러 작업할 때 작업자에게 더욱 편리한 작업을 제공하며 ISO BUS를 지원하여 작업 기간의 연결성을 강화하였다. HAED LAND 기능은 한 개의 버튼으로 로터리 작업 때 다양한 버튼을 통합 제어하는 기능으로 작업자의 반복적인 작업에 따른 피로도를 줄일 수 있고 2~3초 이내에 여러 가지 동작함으로써 연속 작업속도가 빠르다.
트랜스 변속기 조작은 레버모드, 페달모드, 크루즈 속도로 조작하고 DTM 작동 때 변속 레버만 작동하면 엔진 RPM이 자동으로 변환되어 액셀러레이터 레버를 작동하지 않아도 최적의 연료 소비량에 맞게 엔진과 변속기를 제어하여 작업, 이동성에서 편리하다.
전 기종 기본사향으로 유압 서스펜션, 열선 시트, 통풍 시트, 전동 백미러를 적용하였으며, 전방 옵션 시 웨이트, 전방 스풀 밸브, 전방 링 키지 위치 센서 적용으로 운전석 모니터에서 전방 링크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작업 위치를 선정하면 자동으로 상한점, 하한점 사이에서만 작동되어 작업자에게 쾌적한 운전 환경을 제공하여 장시간의 작업에도 작업자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콤팩트 냉각 패키지 적용으로 유압, 밋션, 전방 기어박스, 연료냉방 장치가 분리식으로 장착되어 우수한 냉각성 및 편리한 정비성을 갖추었으며, 50km/h 주행속도로 이동성이 빠르고 전후방 4개의 HD 라이트, 전후방 16개의 작업등으로 야간작업 때 효율성을 배가시켰다.

 

MF트랙터 4700M시리즈 

출력·연비 뛰어나고 저소음
작업시 안락하고 편안하게

MF4700M 시리즈(82마력, 100마력)는 고출력, 고품질, 고연비 트랙터로, 최신식 자동화 공장에서 철저한 품질관리, 완벽한 출하 전 검사를 통해 생산 궁금해지고 있다.
“ALL IN ONE” SCR 시스템이 적용된 AGCO POWER 엔진 탑재로 출력이 좋아 어떤 작업도 가능하며, 연비가 좋고 추가적인 엔진 관리 비용이 없어 경제적인 작업이 가능하고, 소음이 적어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다.
Dyna-2는 트랜스 변속기 적용으로 전진 24단, 후진 24단, 전 후진 파워셔블, 전 후진 감도 조정, 클러치 없이 변속할 수 있으며, 기어 레버의 Dyna-2버튼과 디 클러치 버튼 작업 단수변경과 변속을 할 수 있고, 주 변속 6단으로 부변속 조작 없이 주변속 만으로 미세한 작업속도 조정이 가능하며, 전, 후진 변속이 부드러워 로더 작업 때 충격이 없어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제공으로 능률적 작업을 유도한다.
중립 브레이크 적용으로 브레이크 작동만으로 기계를 정지시킬 수 있어 작업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전 유압식 디프록, 4륜 구동 장치가 내장되어 습지, 간척지 탈출이 쉽고, 완전한 독립(오토매틱) PTO는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며, 후방 링 커지는 전자장치(ELC)로 제어한다. 
대용량(65ℓ/분)의 유압펌프는 어떤 작업이든, 어떤 작업기든 강력한 힘을 발휘하기 위해 최대 3T의 양력을 제공한다. 
다양한 단수의 PTO장치(540/1000)부착, 간단하고 효율적인 유압 시스템, 밋션 보호를 위한 오일 쿨러 장치를 적용했다.
안락하고 편안한 캐빈과 적재적소에 배치된 각종 스위치는 조작이 편리하고 안전한 작업을 보장한다. 
중앙집중식 계기판은 트랙터의 작동상태와 각 부위의 상태를 정확하게 알려주며, 옵션 사항으로 로더 서브 프레임 장착으로 프런트 로더 부착을 아주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원형결속기(ROLLANT540RC)

고강도 베어링 적용 고압축 베일
4로더시스템, 작업속도 빠르게

ROLLAND 540 RC 베일러는 15개의 강화 롤러(두께 4mm, 롤러 축경 50mm)와 고강도 주강 베어링 적용으로 강력한 베일 압력에도 내구성이 증대됐으며, 고압축 베일을 형성한다. 롤러 베어링의 윤활유 주입 장치는 전자식으로 윤활유 주입 시간 조정이 가능하여 가장 정확한 윤활유 주입으로 베어링 내구성이 증대됐다.
베일 작업할 때 로토컷 날 수를 조정(0,7, 8, 15개 선택 가능)할 수 있는 옵션을 기본사양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텅스텐 코팅 칼날은 마모성이 적고 내구성이 증대됐다. 4 로터시스템은 빠른 작업에도 작물 인입이 빠르고, 작물을 4번에 걸쳐 절단하므로 작업 부하가 적게 걸려 원활한 작업속도가 빠르다.
트브샤키 롤러 체인 적용으로 강력한 구동에도 강한 내구성의 체인 조정용 텐션 멀티메터 적용으로 항상 최적의 체인 장력을 유지하여 불필요한 조정을 줄일 수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