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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돈

‘한돈라면’ 나온다

자조금-(주)팔도, 내달 1일 이마트 통해 첫 출시
‘팔도짜장면’ 이어 한돈소비 촉진 기대 한몸에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이용한 라면이 출시된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과 ㈜팔도는 지속적인 공동 연구끝에 ‘한돈라면’ 개발에 성공, 곧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판로 확대를 위해 지난 4월 체결된 한돈자조금과 (주)팔도의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한돈라면은 돼지 사골을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로 라면 국물의 구수함과 부드러운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돈 뒷다리살을 볶아 만든 분말과 간장·된장 등 전통 양념을 사용 감칠맛과 깊은 맛을 구현했다. 빨간 국물임에도 맵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한돈라면은 내달 1일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먼저 출시되며, 이후 다양한 유통채널로 판매가 확대될 전망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독창적인 레시피를 연구한 끝에 ㈜팔도와 함께 한돈라면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돈 판로를 개척해, 한돈 농가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한돈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5년부터 팔도와 손잡고 한돈 우수성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팔도짜장면’을 지난 2015년 출시, 지금까지 9천740만여개 판매하며 약 286톤 이상의 한돈 소비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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