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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한우 잇(EAT)다’ 캠페인 성과 인정

[축산신문 서동휘 기자]

 

 

 

한우자조금, ‘제33회 한국PR대상’서 우수상 수상
체험 프로그램·사회공헌 활동 등 한우 가치 확산 기여

 

한우자조금이 ‘제33회 한국PR대상’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올 한해 추진한 한우 소비촉진 캠페인인 ‘한우 잇(EAT)다 : 모두를
잇다, 먹다, 즐기다’로 ‘제33회 한국PR대상’에서 기업·마케팅 PR 기타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PR대상은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PR 시상식으로, 매년 한 해의 주요 PR 성과를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에 우수상으로 선정된 ‘한우 잇(EAT)다’ 캠페인은 한우의 다양한 활용 가치와 식문화적 매력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우자조금에 따르면 ‘한우 잇(EAT)다’ 캠페인은 ‘한우를 먹고(EAT), 사람과 문화를 잇고, 한우의 가치를 이어간다’는 의미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한우자조금은 PR전문회사 ㈜피알와이드와 협력해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며 한우의 영양·문화·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소개했다.

 

특히 글로벌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이 캠페인 성과를 높인 주요 활동으로 꼽혔다. 한우자조금은 한식진흥원과 협업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우 쿠킹클래스를 진행해 한우 특유의 풍미와 조리 과정을 직접 경험하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한우를 한국 미식 문화의 핵심 식자재로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광복 80주년을 맞아 진행한 독립운동가 후손 대상 한우 나눔 행사도 의미 있는 활동으로 평가됐다. 역사적 의미가 있는 해에 추진된 이번 나눔은 세대 간 연대 가치를 강조하며 한우의 사회적 역할을 재

조명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올해 추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한우의 가치를 알리고 국민과의 접점
을 넓히는 데 의미 있는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우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고 한우의 가치를 널리알릴 수 있는 연중 캠페인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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