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충남지역 축협경영자들은 구제역재발방지를 위해 참여의식 확산과 효율적인 방역대책에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전무와 상임이사들은 이날 토바우 한우브랜드 및 컨설팅 등 축산지도경제사업의 추진상황을 평가하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또 충남양돈광역브랜드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토바우에 이어 전국을 대표하는 양돈브랜드를 적극 육성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김용주 농협충남지역본부 부본부장은 “한·미FTA 타결됐지만 축산을 지키겠다는 축산인의 의지가 중요하다”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가는 지혜와 슬기를 발휘하자”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