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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축협-지자체-학계 협력 한국대표 브랜드로”

하이록연합사업단 ‘활성화방안’워크숍

[축산신문 ■춘천=홍석주·이동일 기자]
 
- 강원 한우광역브랜드인 하이록연합사업단 활성화 방안 워크숍이 지난 18일 춘천에서 있었다. 이날 김대현 단장은 고품질 축산물 생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원】 강원지역 최초의 한우공동브랜드인 ‘하이록’ 참여축협과 참여농가를 비롯해 지자체와 학계 등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클러스터사업 활성화방안을 논의했다.
하이록연합사업단(단장 김대현·인제축협장)은 지난 18일 춘천베어스 관광호텔에서 ‘개방화 시대 강원한우 하이록 클러스터사업 활성화방안’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한미FTA로 인한 한우산업의 영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소비자가 원하는 안전쇠고기 생산방안, 유통시장에서 브랜드의 가치, 클러스터사업에서 농가의 역할 등에 대한 집중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 하이록 연합사업의 추진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김대현 단장은 이날 워크숍에서 “우리 축산업이 한미FTA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고품질 축산물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하이록 광역브랜드 사업은 이 같은 노력의 모습이며, 농가와 참여조합의 적극적 협조와 지자체와 학계의 지원이 함께하는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우뚝 서 FTA 극복에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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