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드로더·힐로더 전문공급업체인 한국엘앤에프(대표 송희준)는 손쉽고 간편하게 소독할 수 있는 ‘나로 스마트 충전식 자동 분무기’를 공급해 양축현장으로부터 큰 반응을 얻고 있다.
‘나로 스마트 충전식 자동 분무기’는 국내 업계에서 최초로 전자 제어 시스템(PWM)을 적용한 제품으로 무게가 1.4㎏에 불과하며 자흡식 격막펌프에 의해 약액을 자흡수하여 분무하는 기술로 특허(제10-1202002호)를 획득한 제품이다.
축사주변 외부 현장에서 배부식(배낭식)으로 사용하다가 축사에서 사용할 경우 배부식에 부착된 자흡식 격막펌프(배터리 카트통)만 빼내 약액 큰 통에 부착하면 고정식으로 사용이 가능해 이동 및 고정식으로 현장 상황에 맞도록 고효율의 방제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송희준 대표는 “1회 충전으로 300ℓ(약 15말)의 소독용 약제를 살포할 수 있는 효율성을 가진 신개념의 소독기”라고 설명하고 있다.
분무기 노즐은 1구, 2구, 3구사용이 가능하며 압력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일정하게 유지한다. 약액이 없을 때에는 기기의 보호를 위해 자동으로 감지하여 전원이 차단되며 장시간 사용 가능하도록 고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하였다.
호스길이는 축사에서 사용하기 편하도록 50m·100m사용이 가능하다.
한번 충전으로 1구사용 경우 6시간부터 3시간 40분까지(강약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며 축사 내·외부 소독에 적합하다.